UPDATED. 2024-04-23 15:17 (화)
케이뱅크, 생활통장 출시... 오늘의 생활시세·밥상물가 제공
상태바
케이뱅크, 생활통장 출시... 오늘의 생활시세·밥상물가 제공
  • 윤희단
  • 승인 2023.08.3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출금 자유로운 생활비 전용 통장
300만원까지 최고 3% 고금리 상품

[소비라이프 / 윤희단 소비자기자] 케이뱅크가 '생활통장' 출시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시작했다.

'생활통장'은 생활비의 특성을 반영한 생활비 전용 상품이다. 따라서 입출금이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가입금액 및 가입기간은 제한이 없다. 

적용금리는 300만원 이하가 연 3.00%, 300만원 초과부터는 0.10%이다. 생활금리는 보유한 생활통장 중 1인 1계좌에 한하여 적용되며, 생활금리 적용 계좌 외 생활통장은 금액구간에 관계 없이, 연 0.10%(이하 '일반금리')가 적용된다.

당행·타행 이체와 자동이체, ATM 입출금 수수료 모두 전국 은행과 GS25 편의점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생활통장은 다양한 생활 캐시백 혜택과 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대형마트 캐시백 5000원과 주유소 캐시백 5000원으로 총 1만원의 생활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생활통장에 300만원을 예금하면 매월 쿠팡의 와우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늘의 생활시세 서비스로는 매일 변동되는 주유비부터 환율까지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이 같은 정보는 연합 인포맥스, 한국 석유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부터 제공된다. 오늘의 유가 정보를 통해 최근 시세와 비교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전세계 21개국의 환율의 등락 정보를 통해 해외 여행 시 참고도 가능하다.

오늘의 밥상물가 정보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제공하는 104종의 농축수산물 가격을 바탕으로 한다. 식자재 가격 상세조회, 가격 추이 전망, 오늘의 추천 요리, 이달의 제철 음식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고객의 생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신개념 수시입출금통장 ‘생활통장'을 내놓았다”며 “케이뱅크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금융과 생활이 만나 더 극대화된 고객 생활 서비스를 지속 내놓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