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우아한형제들, ‘배민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 확대 개편…홈페이지 개설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배민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 확대 개편…홈페이지 개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8.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궁금증 해결 및 기부활동 편의 제공
배민방학도시락 모금 시기 상관없이 상시화
방학 기간 아이들의 끼니와 안부를 챙기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배민방학도시락’의 홈페이지/출처=우아한형제들
방학 기간 아이들의 끼니와 안부를 챙기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배민방학도시락’의 홈페이지/출처=우아한형제들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방학 기간 아이들의 끼니와 안부를 챙기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배민방학도시락’의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중 보호자의 돌봄 부재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면서 건강과 안부를 챙기는 기부 캠페인이다.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 모금액은 식재료와 조리비로만 사용된다. 배달의민족은 도시락 제작 및 배송에 필요한 모든 운영 비용과 아이들에게 도시락과 함께 제공하는 식사 쿠폰, 엽서, 선물 등의 비용을 부담한다.

지난 2020년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올해 여름방학까지 여섯 번의 방학기간 동안 총 9,724명이 후원에 참여했다. 누적 모금액은 2억 2044만 6933원으로 지금까지 3,537명의 아이들에게 6만 8714끼니의 도시락이 전달됐다.

이번 배민방학도시락 홈페이지 개설은 후원자들의 의견과 목소리를 반영해 이뤄졌다. 홈페이지에서는 개별 후원 내역 조회, 기부금 영수증 처리 안내, 도시락 식단 공개 등 후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기부활동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됐다. 이전까지 방학을 앞두고 배민 앱에서 진행됐던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은 앞으로 홈페이지에서 시기에 상관없이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는 후원 프로그램으로 상시화된다.

올해 여름 6번째로 진행된 2023 여름 배민방학도시락에는 940명이 후원에 참여해 3,0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이 모였다. 배민은 서울을 비롯해 강원·부산·전북 등 각지 38개 학교의 아이들 580명에게 1만 1,760끼니의 도시락을 제공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실장은 “배민방학도시락은 전국 각지 아이들의 끼니와 건강한 방학을 응원해 온 배민의 대표적인 먹거리 안전망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좀 더 많은 분 배민방학도시락을 알리고,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