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롯데마트, 모바일 전단으로 대체… 친환경 실천
상태바
롯데마트, 모바일 전단으로 대체… 친환경 실천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1.1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150톤의 종이 사용 절감
모바일앱과 QR코드로 모바일 전단 확인
롯데마트가 종이 전단지 대신 선보인 모바일 전단/출처=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종이 전단지 대신 선보인 모바일 전단
/출처=롯데마트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롯데마트는 기존 종이 전단지로 매주 판촉 행사를 알리던 홍보 수단을 모바일 전단으로 전면 대체하여 자원낭비를 줄인다고 밝혔다.

1998년부터 25년 가까이 종이 전단지를 써온 롯데마트가 최근 친환경 경영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이를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연간 150톤의 종이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 20년생 나무 약 3천 그루를 보존하고, 약 1만 6천여kg의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롯데마트 측의 설명이다.

기존 종이 전단은 일회용으로 쇼핑 시 한 번 보고 버려지게 되는 것은 물론 지난 전단은 전량 폐기된다는 점에서 자원 낭비를 야기한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이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모바일 전단은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GO’ 또는 매장 내 고지된 QR코드를 스캔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매주 목요일 오전 9시에 해당 주차의 새로운 소식, 행사 내용이 업로드된다. 새해부터 모바일 전단이 종이 전단을 완전히 대체하게 된 만큼 기존 운영해오던 디지털 전단과는 달리 모바일에 특화된 사이즈로 전단 디자인을 개편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친환경 경영과 ESG가치 실현을 위해 20여 년간 운영하던 일회용 종이 전단 운영을 전면 중단하고 이제는 모바일 전단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며 모바일 전단의 지속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향후 이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모션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