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롯데마트, PB브랜드 ‘오늘좋은’ 론칭
상태바
롯데마트, PB브랜드 ‘오늘좋은’ 론칭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3.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패키지 개발로 가시성 높여
기존의 PB브랜드 통합
롯데마트가 선보인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롯데마트가 새롭게 선보인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 출처=롯데마트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롯데마트가 새로운 통합 자체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하고 최신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1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헬시플레저, 제로 트렌드, 믹솔로지 등 최신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100여 개의 '오늘좋은' 상품을 롯데마트, 롯데마트몰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자체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초부터 각 PB브랜드를 면밀히 분석하고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병행했다. 그 결과 롯데마트가 집중하고 있는 그로서리(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 회전율이 높은 생활 잡화 등)를 대표하는 PB브랜드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신규 브랜드를 개발했다.

'오늘좋은'은 기존의 식품, 일상용품 카테고리의 초이스엘, 디저트와 스낵의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의 해빗, 가성비를 대표하는 온리프라이스를 통합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더했다. 이에 그로서리에 한해 '오늘좋은'과 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2가지만 운영된다.

새로운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전용 패키지도 개발했다. 일관된 디자인으로 상품 가시성을 높임과 동시에 패키지 전면에 상품의 핵심 특징을 엠블럼으로 표시해 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후면에는 롯데마트 친환경 브랜드 리얼스(RE:EARTH)’ 분리배출 안내 캠페인을 삽입했다.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오늘좋은'을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 전문 MD와 롯데중앙연구소가 많은 협업을 했다면서 합리적인 가격, 최적의 품질, 다양한 트렌드까지 반영한 유통 1번지의 대표 필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PB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