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비건 아이스크림, 고기 없는 컵밥...비건 소비자 선택지 넓어졌다
상태바
비건 아이스크림, 고기 없는 컵밥...비건 소비자 선택지 넓어졌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10.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와 협업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고기 없이 만든 컵밥 2종을 출시한 오뚜기
오뚜기가 출시한 고기 없이 만든 컵밥 신제품 2종 / 출처=오뚜기
오뚜기가 출시한 고기 없이 만든 컵밥 신제품 2종 / 출처=오뚜기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비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업계가 비건 식품을 출시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한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스웨덴 귀리 음료 브랜드인 ‘오틀리(OATLY)'와 협업해 비건 아이스크림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비건 오틀리 초콜릿, 비건 오틀리 코코넛 커피로 1인 가구를 겨냥해 혼자 먹어도 부담 없는 크기의 미니 레디팩(260ml)으로 출시했다.

오틀리와 협업으로 선보인 해당 제품은 식물성 음료를 사용한 아이스크림이다. 우유를 소화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아이스크림과 유사한 식감, 맛을 유지하면서 비건 인증 조건을 완수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2년이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비건 제품 개발, 인증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뚜기는 고기 없이 만든 간편식 신제품 2종인 옛날 잡채덮밥, 고추참치마요덮밥을 출시했다. 옛날 잡채덮밥은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잡채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오뚜기 옛날 잡채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다. 고슬고슬한 밥과 탱글탱글한 면발, 달콤짭짤한 소스, 풍부한 건더기가 조화를 이룬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고추참치마요덮밥은 고추참치와 마요네스를 비벼 먹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참치마요덮밥, 김치참치덮밥에 이은 3번째 참치덮밥 시리즈로, 매콤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맛과 품질 면에서 차별화된 컵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식품업계가 자사의 신제품으로 비건 식품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비건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