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경동나비엔, 시각장애인 편리한 보일러 사용 돕는 서비스 확대
상태바
경동나비엔, 시각장애인 편리한 보일러 사용 돕는 서비스 확대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6.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 방문으로 롬콘과 점자 스티커 설치
고객 불편함 최소화, 만족 실현 기대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는 경동나비엔의 서비스/출처=경동나비엔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는
경동나비엔의 서비스/출처=경동나비엔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경동나비엔이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자 음성 안내 실내 온도조절기(룸콘)와 점자 스티커 제공 서비스의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지원 서비스가 신규로 적용되는 제품은 콘덴싱보일러 ‘NCB 300’ 시리즈다. 경동나비엔 콜센터 혹은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롬콘과 점자 스티커를 설치하고 점자 매뉴얼을 제공한다.

제품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안내문, 음성 매뉴얼도 함께 제공된다. 음성 매뉴얼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관련 서비스를 시행했다. 작년 5월에는 보이는 ARS 시스템을 도입하여 음성 ARS 사용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고객의 불편을 해소했다.

이를 통해 고장 해결, 사용법 안내, 서비스 시간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눈으로 보며 신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안내 메시지를 놓치면 다시 듣기를 반복해야 했던 시간을 단축 시켜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해 모든 고객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분들의 불편함이 해소되기를 바라며 경동나비엔은 모든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