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환경의날, 경기도와 함께해요
상태바
환경의날, 경기도와 함께해요
  • 김강현 인턴기자
  • 승인 2022.06.0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7회, 환경축제 한마당 개최

[소비라이프/김강현 인턴기자] 경기도가 제27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환경에 대한 인식 확산과 환경인들의 소통을 위한 ‘환경축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일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단 하나의 지구, 경기도가 함께해요’를 주제로 진행된다. 

환경의날을 맞아 환경축제 한마당 개최하는 경기도 / 사진=경기도
환경의날을 맞아 환경축제 한마당 개최하는 경기도 / 사진=경기도

이번 환경축제 한마당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경기도 주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는 기념식, 8개의 주제의 워크숍, 환경정책한마당, 업사이클 체험, 부스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오전 11시 업사이클밴드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 알리며 쾌적한 자연환경 조성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한 각 분야 환경유공자 50여 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미세먼지 제로 경기도 만들기 홍보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미세먼지 대응 민간실천단 발대식도 함께 개최돼 일상생활 속 대기오염원 모니터링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세먼지 대응 민간실천단은 미세먼지 실태를 점검하고 민간 정책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지자체 사업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분당환경시민의모임, 시화호생명지킴이, 에너지협동조합, 한국화학안전협회, 녹색환경지원센터 등 다양한 기관이 행사에 참여한다. 이들 기관과 함께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 방안 등 8개 분야의 환경정책에 대한 워크숍, 세미나,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경기도 주민들의 다양한 행사 참여를 위해 업사이클링 공예체험, 쓰레기 분리배출 체험, 친환경 세제 만들기 체험, 샴푸바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이번 환경의 날 행사가 환경인들의 소통의 장이 되고, 도민에게는 환경보호 실천운동 확산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2023년 환경의 날은 도민들이 제안하고 꾸며가는 도민 주도형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니, 도내 환경단체와 대학 동아리 등의 활발한 참여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