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애플 3세대 ‘에어팟’ 공개
상태바
애플 3세대 ‘에어팟’ 공개
  • 성현우 소비자기자
  • 승인 2021.10.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둥 짧아져 외관은 에어팟 프로와 비슷
고가 제품에 적용됐던 공간음향 기능 지원
배터리 최대 6시간, 무선충전 기능 탑재

 

3세대 에어팟 / 사진=애플
애플이 3세대 에어팟을 공개했다. 에어팟 프로와 맥스 등 고가제품에 적용되던 ‘공간 음향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사진=애플

[소비라이프/성현우 소비자기자] 무선이어폰 시장의 절대 강자 애플이 3세대 에어팟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애플은 지난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파크에서 온라인으로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에어팟3를 공개했다.

에어팟3는 기둥이 짧아지면서 프리미엄 모델인 ‘에어팟 프로’와 외관이 비슷해졌다. 다만 에어팟 프로와 달리 실리콘 이어팁은 없는 형태다.

시장에서 예상했던 대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다. 대신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 등 고가 제품에 적용됐던 ‘공간 음향’ 기능을 지원한다.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한 공간 음향은 극장과 같은 3차원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귀 내부에 착용된 형태에 맞춰 실시간으로 사운드를 조정하는 적응형 이퀄라이저(EQ)도 적용됐다. 저음역대와 중음역대를 조정해 착용감의 차이로 인해 손실될 수 있는 부분을 섬세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전 세대보다 1시간 길어져 음악 청취는 최대 6시간, 통화는 최대 4시간 가능하다. 5분 충전으로 1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스 충전을 합치면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에어팟 3세대에는 무선충전 기능 맥세이프(MagSafe) 기능도 추가되었다.

또한 에어팟을 착용한 채 조깅이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땀·물에 대한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 모두 IPX4 등급 방수 성능을 갖췄다.

3세대 에어팟 / 사진=애플
3세대 에어팟/사진=애플

새 에어팟의 가격은 24만 9000원이며, 이날부터 애플 스토어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주문할 수 있다. 현장 판매는 오는 26일부터 이뤄진다. 

그렉 조스위악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에어팟은 획기적인 디자인 경이로운 사운드, 황홀한 경험으로 무선 이어폰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놓았다”며 “적응형 EQ로 실현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사운드와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한 공간 음향, 애플 기기를 넘나드는 매끄러운 전환을 특징으로 한 차세대 에어팟을 소개하게 돼 몹시 설렌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