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푸드평가] 여름 휴가 끝에 항상 생각나는 감자옹심이, 강릉 ‘감자바우’
상태바
[푸드평가] 여름 휴가 끝에 항상 생각나는 감자옹심이, 강릉 ‘감자바우’
  • 송채원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7.3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중앙시장에 가면 한 번쯤 들른다는 그 곳
쫄깃한 감자전, 뜨끈한 감자옹심이로 이열치열

[소비라이프/송채원 소비자기자] 시원한 바다를 찾아 강릉을 방문한 사람들은 모두 이곳을 찾는다. 강릉중앙시장 골목길에 위치한 ‘감자바우’는 무더위 속에서도 방문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소문난 맛집이다.

출처 : 송채원 소비자기자
사진=송채원 소비자기자

감자바우의 메인 메뉴는 감자옹심이와 감자전이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감자전을 젓가락으로 찢을 때면 감자 특유의 찰기를 두 손 가득 느낄 수 있다. 감자로 유명한 강원도라 그런지 서울에서 먹는 감자전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쫄깃하며 젤리를 먹는 것처럼 탱탱해 입에 넣는 순간 탄성이 절로 나온다. 감자전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사이드 메뉴로 나온 열무김치를 곁들여야 한다. 감자전을 아무렇게나 자른 후 그 위에 잘 익은 열무김치를 얹어 먹는다면 뜨거운 태양 빛 아래 고생했던 시간들이 한 번에 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감자바우를 방문해 감자전을 주문하지 않는다면 강릉 여행을 100% 즐기고 온 것이 아니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출처 : 송채원 소비자기자
사진=송채원 소비자기자

에피타이저로 감자전을 즐기고 나면 드디어 감자옹심이를 만나 볼 수 있다. 감자옹심이는 순수 옹심이, 해물감자옹심이, 매생이 감자옹심로 나뉜다. 미역과 비슷한 맛을 내는 매생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생이 감자옹심이를 추천한다. 밀가루 수제비와는 전혀 다른 식감을 내는 옹심이는 젤리와 떡 사이 어디쯤에 존재한다. 웹드라마로 유명한 ‘사당과 의정부 사이’처럼 옹심이는 ‘젤리와 떡 사이’인 것이다. 젤리보다는 걸쭉하지만 떡보다는 더 쫄깃한 옹심이는 시원한 매생이 국물과 조화를 이뤄 마치 여름 보양식을 먹는 것 같다. 

피부가 녹을 것처럼 더운 여름이지만 건물 내부는 냉방병을 유발할 정도로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아 오히려 건강을 해치기 쉽다. 여름철 따뜻한 감자옹심이로 몸을 보(補)하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