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용기 내세요!” 다회용기 사용 격려 캠페인 서울, 전주서 열려
상태바
“용기 내세요!” 다회용기 사용 격려 캠페인 서울, 전주서 열려
  • 우종인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6.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업·시민 공동 참여
참여 독려 위한 이벤트 한달간 진행
출처 : unsplash
출처 : unsplash

[소비라이프/우종인 소비자기자] 다회용기를 들고가서 음식을 포장하면 혜택을 주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6월부터 배달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내 그릇 사용 캠페인’을 시작한다. 위메프오, 먹깨비로 포장 및 픽업 주문을 할 경우 소비자는 앱에서 내 그릇 사용 가능 매장을 확인하고 포장하기에서 고객 요청 사항에 ‘내 그릇 사용’이라고 기입한 후 그릇을 들고 가면 된다. 프랜차이즈별로 무료 음료 증정, 가격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배달 앱을 통한 주문 외에도 내 그릇 사용 가능 매장 스티커가 붙은 매장에 방문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라스락 공식몰, 위메프오, 먹깨비 배달앱을 통해 내 그릇 사용 후기를 인증하면 추첨으로 100명을(주당 20명씩) 선정해 글락스락 픽업 용기를 증정한다. 캠페인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소속 땅스부대찌개(433개 지점), 감탄떡볶이(242개 지점), 걸작떡볶이치킨(168개 지점), 달토끼의 떡볶이 흡입구역(31개 지점), 얌샘김밥(23개 지점), 삼대족발(24개 지점), 가마로강정(5개 지점),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1개 지점) 등 여러 가맹점이 동참했다.

전주시도 지역 내 75개 일반음식점들과 함께 16일부터 ‘용기(容器)내, 전주’ 캠페인을 진행한다. 용기를 내서 용기에 음식을 포장해오자는 제로 웨이스트 운동이다. 매장에 따라 100원~1000원을 할인해주거나 양을 더 준다. 참여 업소는 입간판 부착 및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 게재된다.

전주시 시는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추첨을 통해 매주 1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다회용기에 포장한 인증샷을 SNS에 #용기내전주, #용기내소비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등록하면 된다. 더불어 캠페인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소비자 교육과 참여업소 모니터링 후 연말에는 우수 업소와소비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