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스포츠웨어, ‘애슬레저’를 아시나요?
상태바
스포츠웨어, ‘애슬레저’를 아시나요?
  • 김수정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5.1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영향, 홈트로 스포츠웨어에 대한 관심 증대
애슬레저와 관련한 브랜드 등장 및 강세

[소비라이프/김수정 소비자기자]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운동스타그램 #집콕운동 등의 해시태그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오는 이미지에는 애슬레저룩이 등장한다.

애슬레저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스포츠웨어 용어다. 애슬레저룩은 일상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차림을 하는 현대인의 추세를 반영해, 일상생활과 레저를 동시에 즐기면서도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는 의상을 뜻한다.

출처: 뮬라웨어
출처: 뮬라웨어

요즘 애슬레저룩은 길거리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흔히 생각하는 트레이닝 팬츠, 레깅스뿐만 아니라 T-셔츠, 후드티셔츠, 재킷, 조거 팬츠 등 인스타그램에만 애슬레저룩으로 약 11만 개의 글이 올라와 있을 정도다. 유튜브에서도 애슬레저룩을 리뷰하는 패션·운동 유튜버들이 늘어가고 있고 그 수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애슬레저 패션업계는 코로나19를 겪었음에도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애슬레저룩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젝시믹스는 지난해 매출 1,20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비 증가에 36% 감소했지만,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뛰어오르며 처음으로 1천억 원대를 달성했다. 또 다른 애슬레저 주력 브랜드인 안다르의 매출은 전년 대비 5% 늘어난 760억 원을 달성했다.

이에 기존 스포츠 패션업계에서도 애슬레저룩을 주목하고 있다. 스포츠 패션업계의 강자인 휠라도 전체 패션 중 애슬레저룩의 비중을 50%가 넘긴 상황이다. 기존 스포츠웨어 업계 점유율 1위인 나이키 또한 비콘 매장 내에 애슬레저룩의 비중을 높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애슬레저룩을 즐겨입는 사람들은 일상과 운동을 함께 아우를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는다. 일상복과 함께 입어도 어색하지 않고 기존 운동복보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애슬레저는 2030세대의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관심도 사로잡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남성의 2021년 1월 1일부터 4월 27일까지 애슬레저룩에 대한 검색어 추세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의 검색량 증가를 보였다. 남성들 또한 운동을 통한 건강과 몸매 관리에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애슬레저 룩의 관심사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최근 한 애슬레저 업체에서 건강미를 보여줄 수 있는 가수 김종국을 광고모델로 선정한 것도 이 흐름과 결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