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매운맛 경쟁- 만두부터 햄버거까지
상태바
매운맛 경쟁- 만두부터 햄버거까지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11.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활용한 소스 개발
사천지방 고추로 매운맛 낸 롯데웰푸드 만두
맘스터치가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캐롤라이나 리퍼를 사용해 만든 신메뉴 '불불불불싸이버거' / 출처=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캐롤라이나 리퍼를 사용해 만든 신메뉴 '불불불불싸이버거' / 출처=맘스터치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매운맛이 강한 신제품들이 경쟁처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맘스터치와 롯데웰푸드가 매운 맛 신제품을 선보였다.

맘스터치는 기존 ‘불싸이버거’ 소스보다 4배 매운 강력한 매운맛 소스로 만든 ‘불불불불싸이버거’를 출시했다. 맘스터치 신메뉴는 매운맛 음식이 대중적인 취향으로 자리 잡으면서 '맵부심'을 가진 MZ세대를 위해 강력한 매운맛을 선사하는 새로운 버거를 선보이려고 개발됐다.

기존 매운맛 버거인 ‘불싸이버거’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캐롤라이나 리퍼’를 사용한 신메뉴 출시를 통해 ‘매운맛 덕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매운 고추 ‘캐롤라이나 리퍼’가 함유된 ‘크레이지핫소스’의 스코빌지수(매운 맛 측정척도)는 4941SHU에 이른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강력한 매운 맛의 ‘불불불불싸이버거’를 통해 매운맛을 즐기고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창의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매운맛 요리로 유명한 지역 중 하나인 사천지방 고추로 매운맛을 낸 만두 제품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다. 특제 소스는 스코빌지수 2만 3000SHU에 달한다. 대표적인 매운 라면인 ‘불닭볶음면’의 스코빌 지수는 4400SHU인 것과 비교했을 때 롯데웰푸드의 신제품은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한다.

더불어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바삭함을 살린 만두피와 무와 김치를 넣은 소를 조합해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야식이나 안주 메뉴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소비자를 위해 집에서 언제든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식용, 안주용 만두 제품을 기획했다며 시중의 매운 만두와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크레이지 불만두가 매운맛 만두의 대명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