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이마트24가 도시락을 식물성 용기로 바꿨다
상태바
이마트24가 도시락을 식물성 용기로 바꿨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10.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 보호를 위해 FSC인증 받은 소재 사용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 감소 긍정적 영향 기대
그린패키지솔루션이 이마트24에 납품하는 친환경 도시락 용기
그린패키지솔루션이 이마트24에 납품하는 친환경 도시락 용기
/ 출처=그린패키지솔루션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친환경 신소재 패키지 기업인 그린패키지솔루션이 식물성 소재를 사용한 용기를 납품하면서 이마트24의 도시락 용기가 친환경 소재로 바뀐다.

그린패키지솔루션이 개발한 친환경 용기는 ‘비목재 식물성 섬유 소재’를 활용한 것이다. 6개월 내 토양에서 98%로 완전 분해가 가능한 식물성 소재로 플라스틱의 기능을 그대로 대체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대나무와 사탕수수를 주원료로 한 식물성 용기는 산림 보호를 위해 FSC인증을 받은 소재를 사용했다. FSC인증은 국제산립협의회에서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을 위해 설립된 산림관리 인증 시스템이다.

이번 식물성 편의점 도시락 용기 납품으로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 수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최근 1개월 동안 유통업 전체 매출 대비 편의점 비중은 18%로, 오프라인 유통 업체 1위다. 그중에서도 도시락 등 간편식 판매 수요는 특히나 늘고 있다.

그린패키지솔루션 관계자는 식물성 소재 용기를 도입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편의점 도시락을 즐겨 먹을 수 있을 것이라며 FSC 인증으로 지속 가능한 산림보호도 도모하고 플라스틱 쓰레기양을 줄이는 제품을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