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CJ올리브영, 클린뷰티 생태계 조성위해 공병 수거 전 매장으로 확대
상태바
CJ올리브영, 클린뷰티 생태계 조성위해 공병 수거 전 매장으로 확대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8.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셔스뷰티 캠페인 다정력 레이스 전개
참여한 고객 대상 추첨 통한 상품 증정
클린뷰티 실천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CJ올리브영의 '다정력 레이스' / 출처=CJ올리브영
클린뷰티 실천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CJ올리브영의 '다정력 레이스'
/ 출처=CJ올리브영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이 현재 30여 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인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인 ‘뷰티사이클’을 전국 약 1,300개 매장으로 확대해 상시 운영한다.

올리브영은 2020년 6월 ‘올리브영 클린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정립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제조하면서 동물 보호,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중소 K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클린뷰티 인증을 부여해 왔다.

올리브영은 성분 검증(클린뷰티)과 동물실험 금지(비건 뷰티) 등 화장품 사용 전(前) 단계의 ‘가치소비’가 화장품 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이를 ‘가치 실천’까지 아우르는 컨셔스뷰티(Conscious Beauty)로 한 차원 더 발전시킬 계획이다. 인체에 안전한 성분은 기본이며 친환경 패키징, 공정한 생산 과정, 환경을 위한 지속 가능하고 의식 있는 활동 등 가치 실천 영역으로 클린뷰티 개념을 확장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클린뷰티 브랜드인 구달, 닥터브로너스, 더랩바이블랑두, 라보에이치, 라운랩 등 재활용 혁신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컨셔스뷰티 캠페인인 ‘다정력 레이스’를 전개한다. 다정력 레이스는 올리브영 앱을 통해 피부 고민별 클린뷰티 제품을 추천받는 테스트로 시작해 해당 브랜드의 컨셔스활동을 이해하고 클린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와 뷰티사이클을 통한 가치 실천으로 구성된다.

이후 다 쓴 화장품 용기 라벨을 제거하고 씻어 건조한 다음,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계산대에 제출하면 뷰티사이클에 참여 가능하다. 올리브영에서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재활용 가능한 화장품 공병이면 모두 수거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유리병과 철제 스프레이, 별도 팁이 달린 일부 색조 화장품 용기 등은 제외된다. 수거한 화장품 공병은 재질별로 구분한 다음 분쇄 및 세척, 원료화 등 처리공정을 거쳐 화장품 용기부터 가전제품, 건축자재 같은 다양한 자원으로 새롭게 활용될 예정이다.

다정력 레이스에 참여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클린뷰티 상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0만 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클린뷰티를 통해 화장품 업계에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된 만큼 이를 다양한 가치 실천과 연계해 지속가능한 클린뷰티 뷰티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올리브영이 주축이 돼 ‘뷰티사이클’ 같은 다양한 가치 실천 활동에 앞장서는 한편 중소 클린뷰티 브랜드의 가치 실천 활동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