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CU, 고려대와 손잡고 프리미엄 빵 출시
상태바
CU, 고려대와 손잡고 프리미엄 빵 출시
  • 전상록 소비자기자
  • 승인 2022.12.04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잼 필링과 팥앙금 롤 페스츄리 안에 담아··· 전체 중량의 절반 이상을 토핑으로 채워
고려대 과 잠바 모티브로 패키지 디자인··· 크림슨(Crimson) 배경에 호랑이 마크 등 새겨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 / 출처 = BGF 리테일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 / 출처 = BGF 리테일

[소비라이프/전상록 소비자기자] CU가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프리미엄 빵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3,000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는 CU가 자체 개발한 사과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고당도 사과를 잘게 썰어 설탕과 레몬, 계핏가루를 넣고 졸여 만든 달콤한 사과잼 필링과 팥앙금을 롤 페스츄리 안에 넣었다.

전체 중량(160g)의 절반 이상을 토핑으로 채워 빵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사과의 새콤함, 팥의 달콤함, 계피의 향긋함 세 가지 맛이 어우러지는 최상의 조화를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다.

또한, 일반 빵 대신 페스츄리를 활용해 한층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취향에 따라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사과파이로도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은 CU의 빵 담당 MD와 상품 개발팀이 6개월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수십 회에 걸쳐 생산한 다양한 시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특히, 제품 패키지는 고려대학교 과 잠바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했다. 고려대학교를 상징하는 교색인 크림슨(Crimson) 배경에 문장(紋章)인 호랑이 마크와 KOREA UNIV. 문구를 새겨 협업 상품임을 강조했다.

CU는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 출시를 시작으로 이후 고객 반응과 소비 동향을 반영해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이번 고려대학교 협업 상품은 CU가 대학교와 공식 협업한 첫 상품으로 높은 완성도와 차별화된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수많은 연구와 노력을 쏟았다”며 “최근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참신한 신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