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상태바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김강현 인턴기자
  • 승인 2022.06.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1대1 화상상담 도입
고령자에 ARS 대신 상담사 직접 연결 호평

[소비라이프/김강현 인턴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2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화손해보험이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8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한화생명보험 / 사진=한화생명보험
한화생명보험 8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 사진=한화생명보험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심사에서 고객서비스 전담 조직 확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다양화를 이루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고객과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전문 상담사와 1대1 화상상담이 가능한 디지털화상창구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해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고령자 고객이 대표번호로 전화했을 때 ARS 메뉴선택 과정을 거치지 않고 상담사 직접 연결 서비스와 인포그래픽 확대 상품설명서 등을 제공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고객가치 제고에 앞장서는 초우량 손해보험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번 수여식이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있는 기업들을 격려하고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