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돈가스와 냉면을 한 번에, 돈프라이
상태바
[푸드평가]돈가스와 냉면을 한 번에, 돈프라이
  • 김수정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6.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가스와 냉면 세트인 돈마니 세트가 유명
셀프서비스로 저렴한 가격대 형성
출처 : 김수정 소비자기자
출처 : 김수정 소비자기자

[소비라이프/김수정 소비자기자] 메뉴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간장 드레싱 소스가 뿌려진 샐러드와 깍두기가 제공된다. 컵이나 냅킨, 숟가락, 나이프, 포크, 가위 등은 셀프서비스로 직접 챙겨와야 한다.

돈프라이는 크게 돈가스, 김치나베, 냉면류가 식사로 준비되어 있다. 돈가스로는 치즈가 2배로 제공되는 치즈 두꺼비, 두꺼운 등심 돈가스와 4가지 소스가 제공되는 두꺼비 돈가스, 얇게 제작되는 옛날 방식의 돈프라이 돈가스, 일반 치즈 돈가스가 있다. 단품 주문 시 국물과 소스는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단품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치즈 두꺼비다. 치즈가 돈가스 안에 꽉 들어차 있어, 치즈의 풍미와 돈가스의 바삭함이 일품이다. 김치나베로는 두꺼비 총각 김치나베, 치즈 총각 김치나베가 있다. 총각김치와 돈가스가 어우러져 특히나 평소 돈가스가 느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메뉴다.

냉면류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있다. 돈프라이는 속초에서 공수해온 명태회와 직접 만든 혼합양념을 첨가하여 속초 함흥냉면 방식으로 냉면을 제조하고 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인기가 있지만, 명태회를 얹은 비빔 냉면의 판매율이 조금 더 높다고 한다. 매장의 손님 중 메인 메뉴인 돈가스가 아닌 냉면만을 식사로 하는 손님이 있을 만큼 냉면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돈프라이에는 이 모든 걸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있다. 그중 치즈 두꺼비, 등심 돈가스, 미니냉면과 계란후라이를 얹은 밥을 제공하는 돈마니 세트는 돈프라이에서 가장 잘나가는 메뉴다. 배곧 입주민 B 씨는 “등심 돈가스가 부드럽게 입안을 감싸고, 치즈 두꺼비가 느끼할 때쯤 명태 비빔냉면을 먹으면 진짜 맛있다. 추천한다”고 말했다.

돈프라이의 모든 돈가스는 유황 먹인 100% 국내산 한돈 돼지고기 등심만을 사용하여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고 한다. 또한 사이드로 제공되는 깍두기는 100% 국내산 무와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하고 쌀 또한 GAP 인증을 받은 경기미로 제공하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다만 물맛에 민감한 손님이라면 따로 물을 준비해가는 것을 추천한다. 수도에 제로 필터를 설치하여 이물질, 녹물, 염소를 제거한 물을 제공한다는 공지가 되어 있지만, 물맛에서 다소 수돗물 맛이 느껴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