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소중히 여겨주세요” 미라클 모닝의 이유 있는 열풍
상태바
“아침을 소중히 여겨주세요” 미라클 모닝의 이유 있는 열풍
  • 안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3.0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미라클 모닝 챌린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자기계발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적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안유진 소비자기자]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는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 미라클 모닝이란 아무것도 방해받지 않는 새벽시간을 이용해 자기계발을 하며 아침을 맞이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실천하면서 아침의 소중함을 깨달았다고 한다.  

방학 동안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실천한 한 대학생은 “미라클 모닝을 통해 내가 가장 집중을 잘할 수 있는 시간은 아침인 것을 깨달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집중력을 키울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방학 동안 계획한 목표를 손쉽게 다 이룰 수 있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통해 취업 준비로 치열하게 살고 있는 많은 대학생들이 조금이나마 자신만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 대학생은 방학 동안 컴퓨터 활용 자격증과 회계 자격증을 따는 것을 목표로 잡았는데 미라클 모닝 챌린지 덕분에 수월하게 딸 수 있었다고 한다.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실천하고 있는 한 직장인은 “미라클 모닝으로 인해 그동안 바빠서 누리지 못한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어서 좋다"라고 답했다. 그리고 “방해받지 않는 아침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서 독서를 하는 일상이 이렇게 행복한 것인지 그동안 미처 몰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라클 모닝 챌린지가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직장을 다니면서도 취미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이처럼 미라클 모닝 챌린지는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실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 번째는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우울증을 앓고 있는 젊은 층들이 전보다 훨씬 많이 늘어났다. 그로 인해 ‘코로나 블루’라는 말까지 만들어졌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이 합쳐진 신조어이다. 이렇게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통해 자기관리를 하면 우울증을 해소시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직장이나 학교 등 주변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미라클 모닝을 통해 치유할 수도 있다. 실제로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실천하고 있는 한 직장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면서 우울증에 걸리게 됐는데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통해 나를 돌아보며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답했다. 이 직장인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고 이를 실천하면서 우울증을 극복했다고 한다.

두 번째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다. 현재 많은 현대인들은 하루하루를 바쁘고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실제로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취미가 무엇인지도 모른 채 지내고 있다. 이때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통해 자신이 평소에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파악하고 실천한다면 자신만의 취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아침 시간을 이용해 평소에 배우고 싶었거나 실천하고 싶었던 나만의 목표를 이룰 수도 있다. 실제로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실천하고 있는 한 주부는 “새벽 시간을 이용해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요리를 인터넷 강의를 통해 배우면서 요리 실력이 많이 늘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아이를 키우느라 요리를 배울 시간이 없었는데 새벽 시간을 이용해 방해받지 않고 공부를 하면서 그동안 꿈꾸지 못했던 목표가 생겼다"라고 말했다. 이 주부는 꾸준히 요리를 배워 요리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보고 싶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다. 실제로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은 “짧은 아침 시간을 이용해 자기 계발을 하면서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간을 허투루 쓰는 일은 없는지 돌아보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전보다 철저하게 시간 관리를 하게 되었고 소중한 시간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 계획표나 시간표 등도 작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통해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될 것이다.

이처럼 아침 시간을 이용해 자기 계발을 한다면 좋은 점들을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미라클 모닝 챌린지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모두가 온전한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 물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게 처음에는 힘들 수 있다. 그렇지만 계속 습관화한다면 나중에는 스스로 아침형 인간이 되어 긍정적이고 상쾌한 일상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