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수원대 명사특강, 엄홍길 대장의 '도전과 극복'
상태바
수원대 명사특강, 엄홍길 대장의 '도전과 극복'
  • 장우연 인턴기자
  • 승인 2019.05.2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패와 좌절에도 꿈꾸고 도전하라, 그것이 성공을 위한 에너지가 될 것이다.
수원대학교서 강연중인 엄홍길 대장님
수원대학교서 강연중인 엄홍길 대장님

지난 22일 수원대학교에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초청해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엄홍길 대장은 이날 학생들에게 '도전과 극복'을 주제로 도전과 시련을 극복한 경험을 이야기하며 특강을 진행했다.

엄 대장은 "나는 유년기부터 단련된 신체로 자신만만하게 8000m의 에베레스트를 첫 산행으로 삼으며 쉽게 성공할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날씨와 경험 부족으로 실패하며 내가 우물 안 개구리라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말하며 "두 번째 도전에서 정상에 거의 다다르자 겸손해야 할 마음가짐이 자만과 욕심으로 바뀌었고 끔찍한 사고까지 발생했다. 두 번의 실패로 절대, 다시는 산을 등반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라고 회상했다.

히말라야 8000m급 16좌 등 등정에 성공한 세계 최고의 산악인으로 기록된 엄 대장은 "이후 6번이나 더 도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자신감과 용기, 의지만 가지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었다."라고 말하며 실패했다고 좌절하고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인정하고 확실한 목표를 정해 꿈을 향해 도전해 결국 등정에 성공할 수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들려주었다.

자료출처 :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자료출처 :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엄 대장은 "인생에서 도전은 끝이 없으며 무한하다. 성공은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다. 가장 아름다우면서 가장 어려운 단어 '도전' 내 인생의 목표와 꿈을 위해 도전하길 바랍니다."라며 강연을 마쳤다.

한편 엄홍길 대장은 현재 국립등산학교 교장 및 엄홍길 휴먼 재던 상임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의 고문을 맡고 있다. 또한 수원대학교는 기업 참여형 수업으로 올해 1학기 브랜드기회실무(인턴쉽)을 밀레(MILLET)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