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우아한형제들,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한다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한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2.13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대표 상품 밀키트로 개발 및 판매 지원
전통시장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 진행
우아한형제들이 선보이는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 / 출처=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선보이는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
/ 출처=우아한형제들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커머스인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오픈한다.

전통시장 서비스는 시장에 위치한 여러 가게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하고 배달받을 수 있다. 더불어 2시간 안에 상품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입정 시장은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서울 용산구 용산용문시장 두 곳이며 음식점을 비롯해 정육, 청과, 수산물, 반찬 등을 판매하는 총 45개 점포가 배민스토어에서 문을 연다.

이와 함께 배민은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 대표 상품을 발굴해 밀키트로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배민과 전통시장이 함께 개발한 밀키트는 지역 특산물·먹거리 주문배송 서비스인 ‘배민 전국별미’를 통해 올 상반기 중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맞아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이용 시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고객들이 전통시장 상품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간 사용할 수 있는 4천 원, 6천 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스토어가 전통시장 판매 채널로서 시장 상인들의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유통 시장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