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유통업계, 캐릭터 협업 통한 한정판 제품 출시로 경쟁 나선다
상태바
유통업계, 캐릭터 협업 통한 한정판 제품 출시로 경쟁 나선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1.26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리오캐릭터와 협력한 그린핑거
헬로키티 탄생 50주년 기념한 크록스 출시
유한킴벌리 그린핑거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력해 출시한 한정판 에디션 제품 / 출처=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그린핑거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력해 출시한 한정판 에디션 제품
/ 출처= 유한킴벌리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최근 캐릭터 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유통업계가 협업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력해 한정판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그린핑거 선케어’와 ‘마이키즈 프레쉬’ 라인으로 선쿠션, 선팩트, 로션, 샴푸 등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에디션 제품에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다.

그린핑거 선쿠션과 선팩트는 손에 묻지 않고 간편히 사용할 수 있어 아이들도 놀이하듯 즐겁게 바를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과 휴대성 덕분에 온가족용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만 4세 이상 아이들을 위한 키즈 라인업인 마이키즈 프레쉬는 피부 보호와 보습, 진정 등에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원료적 특성에 한함) 모링가와 무르무르버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산뜻한 제형과 그리너리한 허브향을 적용해 초등학교 고학년과 청소년까지 사용 가능하다. ‘그린핑거 X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은 자사몰 맘큐를 비롯해, 네이버 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린핑거 관계자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활동도 많아지고 외부의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는 만큼 피부관리의 중요성도 함께 커진다”며 “곁에 두고 싶은 친근한 산리오 캐릭터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좋은 습관을 키워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록스는 헬로키티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헬로키티 50주년 컬래버 컬렉션(Hello Kitty’s 50th Anniversary Collection)을 출시한다. 헬로키티 50주년 콜라보 컬렉션’은 원조 헬로키티의 파란색 작업복과 빨간색 리본에서 영감을 받았다. 따뜻함, 포용성, 친근함, 우정 등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적용했다. 크록스의 독보적인 편안함은 물론 오버사이즈 지비츠 참과 헬로키티 고유의 색상을 활용해 한층 더 귀엽고 친근한 컬렉션을 완성했다.

빨간 리본 지비츠™ 참이 포함된 헬로키티 아이 엠 클래식 클로그(Hello Kitty IAM Classic Clog), 6.9cm의 두툼한 굽 높이로 두꺼운 굽이 매력적인 헬로키티 스톰프 슬라이드(Hello Kitty Stomp Slide), 9.2cm의 힐 높이가 특징인 헬로키티 사이렌 클로그(Hello Kitty Siren Clog)와 헬로키티 5개 세트 지비츠도 함께 출시한다.

유통업계가 캐릭터 협업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더욱 다양한 제품의 출시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