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GS샵, 패션부터 식품까지 영상 숏폼 콘텐츠로 선보이는 ‘숏픽’ 론칭
상태바
GS샵, 패션부터 식품까지 영상 숏폼 콘텐츠로 선보이는 ‘숏픽’ 론칭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1.01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목도 높은 상품군 중심으로 콘텐츠 큐레이션
모바일 콘텐츠 트렌드로 자리잡은 숏폼 도입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 커머스 영상을 숏폼 콘텐츠로 보여주는 숏픽(Short Picks) / 출처=GS샵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 커머스 영상을 숏폼 콘텐츠로 보여주는
숏픽(Short Picks) / 출처=GS샵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GS샵이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 커머스 영상을 숏폼 콘텐츠로 보여주는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한다.

GS샵은 지난 20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숏픽을 정식 오픈했다. 이에 이어 비회원을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패션, 뷰티, 식품 등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 중심으로 약 1000개 콘텐츠를 큐레이션(Curation)해 앱 첫 화면인 홈 탭에서 보여준다.

숏픽 서비스 도입은 미디어 무게중심이 TV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최초 TV홈쇼핑 사업자로서 축적해 온 강점을 모바일로 확장하는 것이 필요했으며, 쇼츠, 릴스, 틱톡 등 짧고 간결한 영상을 의미하는 숏폼이 모바일 콘텐츠 대세 트렌드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숏픽을 통해 모바일에서 고객층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더 많은 상품을 빠르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샵은 향후 숏픽 시청 데이터와 고객 구매 데이터를 연결해 고객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SNS처럼 고객이 직접 숏픽을 만들어 공유도 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진석 GS리테일 홈쇼핑사업부장은 "GS샵은 2010년 홈쇼핑 최초로 모바일 앱을 출시하는 등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선도적으로 모바일 시프트를 주도해 왔으며 11월 기준 앱 MAU 420만으로 업계 1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 TV홈쇼핑 사업자로 축적해 온 미디어 커머스 역량과 모바일 시프트를 선도하며 축적한 앱 경쟁력, 오픈 이노베이션과 데이터 중심의 업무 문화를 바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홈쇼핑 업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