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편의점에서 내 애완견 펫시터, 훈련서비스 신청할 수 있다!
상태바
편의점에서 내 애완견 펫시터, 훈련서비스 신청할 수 있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5.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펫시터, 훈련서비스 제공
와요 앱-펫피플이 담당, 계약관계 신경써야
GS25가 와요와 함께 선보이는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출처=GS25
GS25가 와요와 함께 선보이는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출처=GS리테일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증가하면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요(펫피플)와 함께 돌봄서비스를 론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인 펫시터, 펫 훈련 연계 서비스다. 펫시터 서비스는 전문 펫시터가 고객의 집으로 직접 방문해 최대 12시간 내외로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프로그램이다. 맞춤 배식, 놀이, 산책, 위생 관리 등의 단계별 돌봄 서비스가 이뤄지며, 모든 돌봄 과정은 '와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펫 훈련 서비스는 반려동물 훈련사가 직접 찾아오는 방문 교육 프로그램과 비대면 화상 교육 프로그램 2종으로 구성된다. 전문기관 인증 및 4단계 자체 검증절차를 걸쳐 선발된 전문 반려동물 훈련사가 사회성 훈련, 배변 훈련 등 반려동물 별로 맞춤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훈련 종료 이후에도 가정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교육법 등을 제공해 훈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펫시터 혹은 펫 훈련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고객이 가까운 GS25 매장에 방문해 연계 QR코드를 발급받는다. QR코드를 통해 서비스 상세 정보 등을 상담 받고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GS25는 해당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내달 말까지 최대 5% 가격 할인 혜택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방문 펙시터 서비스는 와요 앱을 통해 예약한다. 비용은 30분 1만9500원, 1시간 2만8500원, 2시간 4만2000원이다. 

GS25 관계자는 1~2인 가구 특화 서비스 개발 일환으로 반려동물 돌봄을 주제로 한 펫시터, 펫 훈련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면서 간식 및 용품 중심의 기존 편의점 반려 동물사업 영역을 다양한 서비스 범위까지 지속 다각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반려견 겨주입장에서는 합리적 가격에 애완견을 맡기거나 훈련시킬 기회가 넒어진다는 점에서는 편리하지만 추가비용이 발생하거나 돌봄과정과 사후 발생할 문제에 관한 계약사항들을 세심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