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편의점,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 주도 - 소금 숙성회가 나왔다
상태바
편의점,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 주도 - 소금 숙성회가 나왔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5.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나들이객에게 인기 기대
GS25- 출시 기념 할인 행사 7월까지 진행
GS25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소금 숙성회 제품/출처=GS리테일
GS25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소금 숙성회 제품/출처=GS리테일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소금으로 숙성된 회를 편의점에서 살수 있게 되었다. 편의점 업계 최초로 GS25가 소금 숙성회 2종(광어·연어)을 선보인다. 

GS25가 선보이는 신제품 2종은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를 출시했다. 프리미엄급 숙성회로 알려진 소금 숙성회는 편의점에서 현재 판매되는 일반 숙성회와 달리 소금을 이용한 숙성방식인 ‘시오즈메’ 방식이 적용됐다. 숙성 과정에서 회의 쫄깃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고, 풍미와 감칠 맛이 깊다고 알려져 있다.

신제품은 국산 광어와 노르웨이 연어를 소금으로 절여 숙성한 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슬라이스한 상품이다. 소금 숙성을 통해 수분을 제거하고 회 특유의 탄력적인 식감이 일반회보다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신선함을 최대한 오래 유지시키기 위해 가스치환포장인 MAP 방식을 적용했다. GS25의 소금 숙성회 2종은 수산물 가공·유통 기업으로 잘 알려진 부산의 은하수산이 상품 가공 및 포장을 맡았다.

GS25는 1인 가구가 보편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혼자 먹기 적당한 소용량 회에 소구점을 맞춰 70g 용량으로 출시했다. 간단한 홈술 안주 컨셉으로 구성되어 하이볼, 와인 등과 페어링 시에도 좋다. 출시를 기념해 7월 10일까지 정상가보다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S리테일 편의점신선팀에서는 1만 원 이하로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업급 숙성회를 맛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차원에서 기획했으머 1인 가구 밀집 거주 상권과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은 관광지 및 휴양지 상권 등에서 관심이 믾을 것으로 예상했다.

편의점이 소비자생활의 질적 향상을 주도하는 시대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