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내 MBTI에 맞는 신한 E/I체크카드? 쿨~
상태바
내 MBTI에 맞는 신한 E/I체크카드? 쿨~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5.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MBTI 반영한 카드 출시, 혜택
MZ세대 소비패턴을 반영한 우정사업본부
짱구를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한 신한카드/출처=신한카드
짱구를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한 신한카드/출처=신한카드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카드 업계가 MZ세대가 선호하는 디자인과 이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는 MZ세대 고객의 소비성향을 기반으로 '신한카드 Pick E 체크카드'와 '신한카드 Pick I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특성을 살려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2종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인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3천 마이신한포인트까지 10%를 적립해 준다.

외향적인 E형을 위한 신한카드 Pick E 체크는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며 월 최대 3,000 마이신한포인트까지 적립된다. 내향적인 I형을 위한 신한카드 Pick I 체크는 음악 영역(멜론, 지니), OTT 영역(유튜브프리미엄, 티빙), 도서(리디)영역으로 이루어진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역별 월 2회, 전체 영역 합계 월 최대 3,000포인트까지 제공된다.

디자인에도 Z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했다. 외향적인 성향을 가진 짱구를 신한카드 Pick E 체크, 내향적인 성향을 가진 흰둥이를 신한카드 Pick I 체크에 활용해 상품 컨셉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우정사업본부(우체국 예금)은 MZ세대 소비패턴을 반영한 체크카드 ‘개이득’을 출시했다. 개이득은 한자 '개(開)'를 접두사로 사용해 재미는 가미하고 혜택은 열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카드는 우정사업본부 최초로 캐릭터형의 세로형 디자인으로 전 가맹점에서 0.3%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4일까지 선착순 2030명(30대 이하 고객)에게 한정판인 '골드컬러카드'가 발급된다. 이 기간 중 1회 이상 결제한 고객 2030명에게는 골드바 3돈(1명), 배달의 민족 3만 원 상품권(50명), 편의점 3,000원 쿠폰 등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MZ세대 청년들의 소비 감성을 반영하면서 전월 실적을 10만 원으로 완화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며 우체국은 청년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