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친환경 제품 사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상태바
친환경 제품 사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 이서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22.05.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23일 오픈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소비라이프/이서연 소비자기자] 이마트가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자동 적립 시스템을 23일부터 도입했다. 이는 일상생활 속에서 고객이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 ESG 활동을 강화하는 것이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는 유통 업체에서 전자영수증을 발급받거나 세제·화장품 구매 시 리필 용기를 사용하는 등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제도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자동 적립을 위해서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해야 한다. 

홈페이지(cpoint.or.kr/netzero)에서 회원 가입을 한 뒤, 이마트에서 포인트 연계 상품을 구매하거나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받고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가 적립된다. 각 은행에서 친환경 제품 구매 시 에코머니가 포인트로 적립되는 신용카드인 ‘그린카드’를 발급해 사용해도 포인트가 쌓인다.

전자영수증 발급 시 회당 100원, 리필스테이션 이용 시 회당 2000원,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 구매 시 회당 1000원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단, 연간 최대 지급액은 총 7만원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월 월별로 현금 또는 신용카드사 포인트로 선택해 지급받을 수도 있다. 

형태준 이마트 지속가능혁신센터장은 “다양한 친환경 사업 확대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