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CJ 온스타일, GS샵 등 여행 상품 판매 재개
상태바
CJ 온스타일, GS샵 등 여행 상품 판매 재개
  • 이세은 소비자기자
  • 승인 2021.11.2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서 2년 만에 해외여행 상품 판매

[소비라이프/이세은소비자기자] 최근 국내 백신 완전 접종률이 80%에 육박한 가운데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세계 각국이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면 자가격리를 면제하고 있어 더욱 해외여행에 관심이 쏠린다. 국내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을 시행하며 결혼식이 증가하고, 그간 미루었던 신혼여행을 떠나려는 신혼부부들도 해외여행 관심 증가에 한몫한다. 또한 최근 국내 골프장 이용료가 급격히 상승함에 따라 동남아 골프 여행을 찾는 이들도 많다.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
사진=픽사베이

코로나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점차 재개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홈쇼핑에서는 약 2년 만에 해외여행 상품 판매가 재개됐다. 괌, 사이판 같은 근거리 휴양지 상품뿐 아니라 유럽, 미주 등 장거리 여행 상품 판매도 본격화되고 있다. 

CJ 온스타일 채널은 스페인/포루투갈, 이태리/스위스, 체코/오스트리아 관광 패키지와 동유럽 발칸 5개국 패키지 등을 판매했고, 롯데홈쇼핑은 괌, 사이판, 터키, 두바이, 이집트 등의 관광 패키지를 판매했다. GS샵은 여행 전문 프로그램 ‘쇼미더 트래블’을 부활시킨다. 21일 터키&두바이 상품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하나LIVE화면. 좌측의 영상을 보며 우측의 채팅창에 질문할 수 있다.
사진=하나투어

여행사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하기도 한다. 하나투어는 매주 수요일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하나LIVE’를 진행한다. 기존 홈쇼핑은 생방송에서 여행에 관해 설명하고 상담 예약을 신청하면 추후 ‘콜백(call back)’으로 상담이 이루어졌다면, 하나LIVE는 상품 소개와 함께 전문 직원이 댓글 창에서 실시간으로 고객의 질문에 답변해 준다. 

금융권에서도 해외여행 관련 상품을 내놓고 있다. 롯데카드는 하나은행과 연계하여 해외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주는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kb국민카드 라이프샵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국제선 항공 구매 시 최대 7%가 즉시 할인된다. 북미와 유럽을 제외한 노선의 경우 5%가 할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