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푸드평가] 레트로 감성 듬뿍 '잉글랜드 왕돈가스'
상태바
[푸드평가] 레트로 감성 듬뿍 '잉글랜드 왕돈가스'
  • 김수정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3.2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미디어에서 방영된 돈가스 맛집
전메뉴 엄청난 크기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치즈돈가스가 유명

[소비라이프/김수정 소비자기자] 배고프고 추억의 경양식이 생각이 난다면 동인천에 위치한 ‘잉글랜드 왕돈가스’에 방문해보자. 잉글랜드 왕돈가스는 레트로 분위기를 한 번 즐기고, 푸짐한 양과 추억의 맛을 한 번 더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잉글랜드 왕돈가스는 식당을 입장하기 전과 후로 나눠볼 수 있다. 식당인데 들어서면 새로운 공간에 온 것처럼 환하고 레트로틱한 식탁과 벽지 그리고 한가운데의 분수가 고객을 맞이한다. 과거 실제로 식사하던 고객들에게 노래를 들려주던 디제잉 박스도 눈에 띈다. 이뿐만 아니라 과거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는 원형식 테이블과 소파는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잉글랜드 왕돈가스의 메뉴는 대표메뉴인 돈가스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돼지고기는 모두 국내산 한돈 제공받아 사용하고 있다. 메뉴 구성은 잉글랜드 돈가스, 치즈 돈가스, 원조 돈가스와 생선까스로 구성된 반까스, 생선까스, 그리고 곱빼기양의 왕돈가스다. 돈가스를 선택하면 빵과 밥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외에 빵과 밥의 추가를 원한다면 따로 1,000원을 지불하면 된다.

출처 : 김수정 소비자기자
출처 : 김수정 소비자기자

별도 사이드 메뉴가 없는 대신 무료 셀프코너에서 샐러드, 수프, 깍두기, 단무지, 커피, 탄산음료, 아이스크림을 양껏 가져와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집의 콩수프는 다른 곳에서 흔히 먹어보지 못한 맛이다. 고소한 콩과 스프 특유의 몽글몽글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으면서 콩을 우유와 함께 먹는 맛이 난다. 여기에 후추와 곁들여 먹는다면 그 풍미가 배가 된다. 샐러드를 빵 사이에 넣어 먹으면 추억의 맛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주류가 등은 유로로 판매되고 있다.

기존 돈가스와는 다른 튀김옷은 잉글랜드 왕돈가스의 가장 큰 매력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빵가루를 이용해 튀긴 식감과 달리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있다. 흡사 과자를 씹어먹는 듯한 반죽이다. 과거 경양식집에서 맛볼 수 있던 새콤하면서도 농도가 진한 소스가 돈가스의 풍미를 한층 더 살려준다. 치즈 돈가스는 안이 아닌 바깥에 100% 자연산 치즈를 올려 고소한 치즈가 돈가스 튀김과 함께 씹히면서 그 속에서 치즈 특유의 고소함을 더해준다. 생선까스는 속까지 살이 오른 생선을 튀겨 고소함이 배가 되었다. 함께 제공되는 타르타르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 반까스는 생선까스와 돈가스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처음 잉글랜드 왕돈가스에 방문한 손님에게 추천한다. 왕돈가스는 이 음식점의 기본메뉴인 잉글랜드 돈가스보다 약 2배의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한다. 이 때문에 먹는 것에 자신 있는 분들께 추천하는 메뉴이다.

잉글랜드 왕돈가스는 '응답하라 1988'에서 정봉이가  가족과 함께 외식을 즐기는 장면의 촬영지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다. 드라마 촬영지를 경험해보는 면에서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이 잉글랜드 왕돈까스의 맛있는 메뉴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이 음식점의 방문할 이유는 충분하다. 동인천역 근처에서 추억의 돈가스 맛을 맛보고 싶다면 잉글랜드 왕돈가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