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98호]집 안을 카페로… ‘홈카페’ 제품 인기
상태바
[제98호]집 안을 카페로… ‘홈카페’ 제품 인기
  • 고혜란 기자
  • 승인 2016.01.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업계, 홈카페족 사로잡기 위한 제품들 출시 잇따라

[소비라이프 / 김미화 기자] 커피에 대한 니즈가 점차 커지면서 이제는 부담스러운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대신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족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카페업계에서도 홈카페족들을 사로잡기 위한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커피 제품들을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다.

   
 
◆ 탐앤탐스, 소형 에스프레소 머신 출시

탐앤탐스는 더치커피메이커, 사이폰, 그라인더 등의 가정용 커피 추출 기구를 비롯해 액상커피, 삼각티백커피, 핸드커피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을 선보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소형 에스프레소 머신 ‘리틀탐앤탐스 홈카페’를 출시하기도 했다.

특히 탐앤탐스 액상커피의 경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덕분에 2012년 첫 출시 이후 해마다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지난해 대비 약 18% 이상 매출 성장세를 보이는 등 이 같은 추세에 따라 올 연말까지 약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카페베네, 휴대성·실용성 모두 갖춘 홈카페 세트

카페베네 가 최근 출시한 카페베네 홈카페 세트는 집·사무실은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나만의 커피와 음료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위해 맛있는 핸드드립 원두커피와 영양만점 그래놀라 요거트로 구성됐다.

여기에 친환경 투명 캔디글라스를 함께 제공해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카페베네에 따르면 먼저 드립백커피는 100% 아라비카 싱글오리진 제품으로 콜롬비아, 케냐,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등 산지별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캔디글라스에 드립백을 담고 뜨거운 물만 부으면 깊은 풍미의 갓 내린 드립커피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그래놀라 요거트는 통곡물, 건과일, 견과류와 함께 7종의 유산균을 함유해 맛과 영양을 담았다.
파우더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캔디글라스를 통한 보관과 음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건강한 아침 대용식이나 든든한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카페베네 홈카페 세트는 핸드드립커피 4종, 그래놀라 요거트 1포, 캔디글라스로 구성된 ‘럭셔리세트’와 핸드드립커피 4종, 그래놀라 요거트 3포, 캔디글라스로 구성된 ‘커플세트’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1만9,500원, 3만8,500원이며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다. 

◆ 할리스커피, 전년 동기 대비 144.2% 매출 증가

할리스커피는 드립커피 2종과 스틱커피 2종으로 구성된 ‘할리스 카페투고(Hollys Caffe To Go)’를 지난 2013년 말 출시한 후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할리스커피의 원두 MD 제품의 지난 9월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44.2% 증가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최근 집이나 사무실에서 커피숍 커피 맛을 간편하게 즐기는 ‘홈카페족’과 야외에서도 신선한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캠핑족의 증가로 원두 MD제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 일리, 부드러움 정도 취향 따라 선택 가능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일리는 선물용은 물론 완벽한 야외활동 시간을 선사해 줄 드립커피 2박스와 드립 머그컵 그리고 컵 홀더로 구성한 ‘드립커피 패키지’를 선보였다.

일리의 드립커피는 카페인 함량은 낮으면서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100% 아라비카 원두의 최고의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완벽하게 설계된 포장 시스템으로 필터를 보호해 일리만의 풍부한 향과 맛을 유지할 수 있다.

마일드하면서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는 ‘미디엄 로스트’와 진하면서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다크 로스트’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