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CU, 가성비 높은 한 끼 해결 도와주는 ‘놀라운 간편식’ 제품 출시
상태바
CU, 가성비 높은 한 끼 해결 도와주는 ‘놀라운 간편식’ 제품 출시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1.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에 천 원 삼각김밥 판매
저가 제품으로 밥상 물가 안정화에 기여
CU가 출시한 저가 간편식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 출처=BGF리테일
CU가 출시한 저가 간편식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 출처=BGF리테일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CU가 편의점에서 가성비 높은 한 끼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저가 간편식 시리즈인 ‘놀라운 간편식’ 제품을 출시했다.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놀라운 간편식’ 상품 6종 중 ‘매콤어묵 삼각김밥’은 CU가 5년 만에 내놓는 1,000원 삼각김밥이다.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매콤달콤한 소스에 고소한 어묵 토핑이 듬뿍 담겨있는 주먹밥이다. 삼각김밥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삼각형의 독특한 모양으로 ‘간편한 한 끼’의 대명사로 불리며 출시 초기부터 편의점의 대표 간편식품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인건비, 물가 상승 등으로 삼각김밥 가격은 수십 년에 걸쳐 개당 최대 1,700원까지 상승했다.

CU가 파격적인 가격에 삼각김밥을 출시한 이유는 외식 물가가 날로 높아지며 지갑이 얇아진 고객의 한 끼 부담을 덜기 위함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3.2% 올랐고 외식 물가는 그보다 높은 4.4% 상승했다. 이처럼 전반적인 물가 인상 속에 외식 부담이 커짐에 따라 올해도 편의점 간편식이 대안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실제로 작년 CU의 전년 대비 간편식품 전체 매출 신장률은 26.1%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세부 카테고리별로 보면 도시락 26.8%, 주먹밥 25.2%, 김밥 28.6% 등 모두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삼각김밥 외에도 CU는 ‘놀라운 시리즈’로 초저가 덮밥 3종, 샐러드 2종을 추가로 출시한다. 놀라운 덮밥은 대중적인 맛에 푸짐한 양을 가진 덮밥으로 저렴한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다. ‘치킨&에그무스’와 ‘치킨&단호박무스’는 탄두리 닭가슴살과 양상추에 각각 달걀 혹은 단호박 무스를 함께 버무린 샐러드다. CU는 지난해 11월 2,000원 대 가격의 ‘놀라운 샐러드’ 5종을 처음 출시한 바 있으며 해당 상품은 출시 이후 이달까지 CU 샐러드 전체 판매량의 28.1%를 차지하고 있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올해도 물가 상승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CU는 초저가를 지향하는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해 밥상 물가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을 찾는 고객 선택지를 넓히면서 물가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