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먹거리코너 ] 얘들아 김장김치 만들어 볼래? 어린이용 ‘전통김치 만들기 KIT’ 가 나왔다
상태바
[먹거리코너 ] 얘들아 김장김치 만들어 볼래? 어린이용 ‘전통김치 만들기 KIT’ 가 나왔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11.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3종 세트- KIT출시
전 연령대 해당하는 단계별 김치 체험 주목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즈가 출시한 어린이 대상 '전통김치 만들기 KIT’  / 출처=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즈가 출시한 어린이 대상 '전통김치 만들기 KIT’
/ 출처=풀무원푸드머스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 맞춤형 브랜드 풀스키즈를 통해 어린이를 위한 김장체험 키트 '전통김치 만들기 키트' 3종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아이와 선생님이 우리나라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인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사과백김치, 홍시깍두기, 신선아삭김치 3종이다. 이 중 ‘사과백김치 만들기 KIT’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KIT다. 신제품은 국내산 배추와 국내산 소금으로 만든 절임배추(3.6kg)와 사과로 새콤달콤한 맛을 낸 사과백김치 양념(2L)으로 구성됐다. 절임배추와 물에 희석한 사과백김치 양념을 섞기만 하면 된다. 홍시깍두기는 국내산 순한 맛 고춧가루를 사용했고, 신선아삭김치는 토마토를 넣어 매운맛을 중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사과백김치(1~2세용)부터 홍시깍두기, 신선아삭김치(3~7세용)까지 전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단계별로 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인당 양을 약 600g 수준으로 맞춰 어린이가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준비했다.

다양한 구성품을 추가한 세트 상품도 있다. 편의성을 위한 항아리 단지 모양 용기, 쇼핑백, 재미있게 활용 가능한 전통김치 스티커, 교육자료, 풀무원푸드머스 전문 셰프의 체험활동 안내 동영상 등이 담긴 KIT 제품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세트 제품에는 용기까지 포함돼 키트 하나로 체계적인 어린이 체험 지도가 가능하다.

풀무원푸드머스 담당자는 "어린이들에게 김치문화를 알리고 계승하기 위하여 김장 체험 KIT 3종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김치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키즈김치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