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 상품들, 쏟아지는 소비자 후기
상태바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 상품들, 쏟아지는 소비자 후기
  • 박민하 소비자기자
  • 승인 2023.09.2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 “1000원인데 너무 만족스럽다.”, “갓성비”
다이소와 알리익스프레스 등 글로벌 경쟁 전개
다이소 관련 최근 30일 동안 급상승한 유튜브 검색어 순위
지난 30일 동안 다이소 관련 급상승한 유튜브 검색어 순위

[소비라이프 / 박민하 소비자기자] 최근 저렴한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하는 '가성비'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그 중심에 있는 기업인 (주)아성다이소의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및 메이크업 도구,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등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주)투쿨포스쿨과의 협업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화장품을 내놓아 소비자들의 후기가 많아지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에는 해당 브랜드를 검색만 해도 타사 제품과 가격 비교와 함께 효능을 소개하는 영상과 글이 많다. 소비자들의 반응은 "1000원인데도 너무 만족스럽다.", "갓성비" 등이 눈에 띈다.

평소 해당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가성비 상품을 자주 구매하는 20대 소비자 A 씨는 "가성비 제품은 후기를 자세히 참고하여 구매합니다. 타사 제품과 큰 가격 차이가 있지만, 효능 면에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구글 검색량을 순위로 보여주는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 30일 동안 다이소 관련 최근 급상승한 유튜브 검색어 상위권 순위에 '다이소 추천템, 다이소 화장품' 등이 있었다.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와 타오바오(Taobao)는 해외 온라인 직구사이트지만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곳으로 뜨고 있다.  알리엑스프레스는 종합쇼핑몰 순위 4위에 올라 티몬, 위메트, 옥션을 제칠 정도로 사용자가 늘고 있다.(7월 기준 476만명)

알리익스프레스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배우 마동석을 모델로 한 광고가 주목을 끌었고 천원마트,꽁돈대첩 등 할인 및 프로모션이 국내쇼핑몰 못지 않게 활발하게 전개한 영향이 크다. 중국직구 플랫폼들이 배송시간이 길고 반품과 환불이 안되는 불편을 해소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어 쇼핑몰 - 1천원대에 파는 꽁돈대첩이 메인에 나와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어 쇼핑몰 - 1천원대에 파는 꽁돈대첩이 메인에 나와 있다

소비자들이 가성비 제품을 찾는 것은 급격한 물가 상승의 영향일 수도 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하는 상품이 존재한다면 소비자들은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가성비 제품 경쟁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규모로 확장되어 전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