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동원F&B,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MyPlant)’ 출시
상태바
동원F&B,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MyPlant)’ 출시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3.08.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온 보관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 증가
국내 식물성 캔햄 중 칼로리 가장 적은 제품
동원F&B가 출시한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MyPlant)’ / 출처= 동원F&B
동원F&B가 출시한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MyPlant)’ / 출처= 동원F&B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동원F&B가 ‘마이플랜트(MyPlant) 오리지널’을 출시하며 식물성 캔햄 시장에 진출한다.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은 식물성 캔햄으로 지난 3월 선보인 참치와 만두에 이은 원F&B의 식물성 브랜드인 ‘마이플랜트’의 세 번째 신제품이다.

동원F&B에 따르면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며, 국내 식물성 캔햄 가운데 칼로리가 가장 적다. 기존 동물성 캔햄인 리챔과 비교했을 때도 칼로리가 40% 이상 적다.

신제품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에는 동원F&B가 기존 동물성 캔햄인 리챔을 20년간 제조·생산하며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모두 담겼다. 짠맛은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도록 2018년 독자 개발한 원료인 '디솔트' 기술력을 적용해 캔햄 본연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자체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원료 배합 비율을 찾아내 식물성 제품에서 흔한 콩 냄새도 현저히 줄였다.

대다수의 대체육 제품이 냉동·냉장 형태인 데 비해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은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신제품 출시로 돈육과 닭고기, 식물성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동원F&B의 캔햄 포트폴리오도 강화됐다.

동원F&B 관계자는 "리챔의 대량 생산 인프라와 독자 기술 등 경쟁력을 바탕으로 여러 회사와 제품 개발을 비롯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기존 리챔의 수출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며 대체육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