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청소년들의 명품 소비 증가, 문제와 해결책이 있다고?
상태바
청소년들의 명품 소비 증가, 문제와 해결책이 있다고?
  • 유신우
  • 승인 2023.07.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명품 소비는 자존감을 키우는 손쉬운 방법
청소년 가치를 키우는 자기사랑, 존붕법 배워야

[소비라이프/ 유신우소비자기자] 최근 청소년들의 명품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명품을 소유함으로써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 차별화하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명품은 고급스러움과 품위를 상징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은 명품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려는 심리도 작용한다.

청소년 명품소비의 문제점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청소년들의 명품소비는 다양한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다. 첫째, 청소년들의 명품 소비는 가정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명품은 고가이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명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에게 용돈을 더 요구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해야 한다. 이는 청소년들의 학업과 여가 활동에 지장을 줄 수 있다.

둘째, 청소년들의 명품소비는 청소년들의 소비 습관을 형성하는 데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청소년들은 명품을 소유함으로써 만족감을 얻지만, 그 만족감은 오래가지 않는다. 결국 청소년들은 더 비싼 명품을 구입하려고 더 많은 돈을 소비하게 된다. 이는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키울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소비습관을 왜곡시키게 된다.

셋째, 청소년들의 명품소비는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명품은 고급스러움과 품위를 상징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은 명품 소유로 자존감을 높이고자 한다. 다만 명품은 자존감을 높이는 데 필수적 요소는 아니다. 청소년들의 명품집착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는 많은 방법을 놓치게 한다.

 

청소년 명품소비의 해결책

청소년들의 명품소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첫째, 청소년들에게 명품의 진정한 가치를 교육해야 한다. 명품은 고급스러움과 품위를 상징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청소년들은 명품보다 더 중요한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

둘째, 청소년들에게 명품 소비의 부정적 영향을 교육해야 한다. 명품소비는 가정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청소년들의 소비 습관을 왜곡시킬 수 있다. 청소년들은 명품 소비의 부정적 영향을 이해하고, 명품소비를 자제해야 한다.

셋째,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교육해야 한다. 청소년들은 명품과 상관없이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자신을 사랑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가치를 알고, 자신을 사랑함으로써 명품소비에 대한 욕구를 줄일 수 있다.


청소년들의 명품소비에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 부모는 자녀에게 명품의 진정한 가치를 교육하고, 명품소비의 부정적 영향을 알려주어야 한다. 또한, 자녀가 명품에 대한 욕구를 가질 때는 자녀의 가치관을 존중하고, 자녀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