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서울시, 신청만 하면 전기차 충전기가 우리 집 앞으로?
상태바
서울시, 신청만 하면 전기차 충전기가 우리 집 앞으로?
  • 이세연
  • 승인 2023.05.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충전기 설치 희망 시, 전기차 충전 생활권 5분망 구축 가능
부지 소유자일 시 무료로 충전기 지원

[소비자라이프/ 이세연 소비자기자] 서울시가전기차 충전기 설치부지 신청을 상시로 받는다. 다가오는 2026년까지 서울시 전기차 10% (전기차 40만 대 보급)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한 충전기 22 만기 선제적 보급을 위해 실시한다.

 

사진 출처 : 서울특별시청
사진 출처 :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설치 가능한 장소 유형으로는 공동주택, 공동 주택이 아닌 단독 또는 다가구, 업무 및 상업시설, 공공시설 그리고 의료 시설이나 종교 시설등 기타 시설도 가능하다.

충전기 부지 선정 기준으로는 공동주책, 업무시설 등 생활거점 시설로서 지하/지상 주차장을 갖추어야 하며 수전 시설 능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완전 또는 부분 개방이 가능한 부지어야 한다. 생활거점 시설에는 부지 소유자나 관리주체의 부지사용 동의가 필요하다.

부지소유주나 입주자대표회의 동의 등 동의가 완료되지 않거나 재건축 대상 및 전기설비 용량 부족 단지, 현장 점검 후 설치 불가 판정 단지. 미개빙 및 개인 사용자의 경우에는 충전기 부지 선정에서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서울시 소재 충전기 설치를 희망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상시로 신청받는다. 설치 수량은 총 주차면수, 시설의 전기차 보급대수등을 고려하여 필요 수량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다.

 

사진 출처 :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사진 출처 :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신청요건은 공통적으로 충전부지 시설별 요건 충족 부지소유자 승낙이 완료되어야 하며 신청하는 충전기 종류(급속, 완속, 콘센트)에 따라 요건의 차이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seoul.go.kr/main/index.jsp#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