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YC Report]2022년 하반기, 불안정한 NFT 시장
상태바
[YC Report]2022년 하반기, 불안정한 NFT 시장
  • 이수지 청소년 기자
  • 승인 2022.10.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이수지 청소년기자]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코로나로 인한 초저금리와 사상 유례없는 돈이 시중에 풀리는 시기에는 부동산, 주식, 코인, NFT 등 모든 자산의 가치가 이유없이 상승했지만, 작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2022년 올해에는 모든 자산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 시중에 돈은 풀려 있지만, 돈이 돌지 않는 동맥경화 현상으로 그 현상이 악화되는 모양새이다. 그 중에서도 NFT 시장의 불안함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났다.

NFT 투자 시장이 일반적인 가상화폐 투자와 달리 사람들의 관심이 빨리 사그라들게 된 원인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단도직입적으로 수익 창출 능력의 부재에 있었다고 본다. 투자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본질적으로 내가 집어넣은 돈에서 이익창출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해야 그 가능성을 보고 투자자들이 들어오게 된다. 

NFT 시장에서 유통되었던 대부분의 대상물은 디지털아트, 미술작품이었다. Non –Fungible Tokenㅣ라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NFT 작품을 구매해 놓으면 대체 불가한 ‘희소성’으로 인해 가치가 오를 것이고 가치가 오르면 매도하여 수익을 창출하라는 메세지가 대부분이다. 

<아테나 리턴즈(Athena Returns) NFT>
NFT 투자 시장은 단순 소장 용도가 아닌, NFT를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NFT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일반 개인 투자자들은 막연한 시간 투자도 할 마음이 없을 뿐 더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NFT라 하더라도 명확한 소각처도 없다 보니 투자에 대한 의지가 생겨나질 않았을 것이다. 

물론, 기존에도 걷거나 달리기 등의 미션 수행을 통해 코인으로 보상 받는 M2E(Move To Earn) NFT 프로젝트가 존재하긴 한다. 코인이라는 보상이 따라오지만 걷거나 달리기라는 액션이 취해져야만 얻을 수 있다 보니 처음 하루 이틀은 수행하겠지만 결국 사람의 본능인 귀차니즘의 벽을 뛰어넘지 못하고 사그라 들어 버렸다. 보상 받은 코인도 매도해서 현금화하는 것 빼고는 다른 소각 방법도 없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보상 받은 리워드를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한 NFT 프로젝트가 있다. 그것이 바로 아테나 리턴즈 프로젝트이다.  아테나 리턴즈 NFT와 함께 알아야 할 핵심 키워드는 OLEA 마켓이다. 아테나 리턴즈 NFT는 A TIER 와 B TIER로 구분하여 총 10,000개의 NFT가 발행되었으며 이더리움 메인넷 기반으로 2022년 7월 총 9억개의 OLEA 토큰이 발행되어 프로비트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OLEA 토큰의 상세 분배 내용은 아래와 같다. NFT 보상으로 지급되는 리워드가 40%로 360,000,000 OLEA 토큰이 여기에 해당한다. 40%에 달하는 리워드가 아테나 리턴즈 NFT를 구입한 홀더들에게 NFT 보유시점으로부터 매일 리워드 되는 수량으로 소진될 때까지 에어드롭된다. 단, 2023년 1월 1일부터 매일 0시 기준 아테나 리턴즈 NFT의 FLOOR PRICE가 A TIER 0.08, B TIER 0.05 이더리움 미만인 경우 에어드롭 되지 않는다. 앞서 언급한 M2E 프로젝트처럼 걷거나 달리는 등의 별도 행동을 취하지 않더라도 아테나 리턴즈 NFT 프로젝트는 NFT를 구매해서 홀딩만 하고 있으면 A Tire 와 B Tire 에 따라 매일 nft의 OLEA 토큰이 리워드 되게 된다. 참고로 아테나 리턴즈 NFT는 글로벌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 Sea)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