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다가오는 어버이날, 어떤 선물을?
상태바
다가오는 어버이날, 어떤 선물을?
  • 이현정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5.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 맞이 선물... 순금부터 건강식품까지
가까운 편의점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해

[소비라이프/이현정 소비자기자] 올해 5월 8일은 햇수로 49년째 어버이날이다. 오랜 기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이 선물을 주고받으며 마음을 전한다.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경기 소재 대학 재학생인 A 씨(23세)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걱정이 많다. 마땅한 선물이 없기 때문이다. A 씨는 “매년 5월이 가장 스트레스”라며 “작년엔 용돈 박스를 해드렸는데 올해는 또 무엇을 해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덧붙이며 어버이날 선물 선택의 고충을 드러냈다.

이렇게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올해 편의점은 물론 e커머스(전자 상거래)까지 나서서 어버이날 맞이 선물 세트와 할인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에선 순금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세븐일레븐’은 순금 카네이션 배지 1돈으로 구성된 ‘골드 카네이션’과 ‘골드바’를 예약 판매한다. 한국금거래소와 함께 만든 상품으로, 오는 14일까지 가까운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현금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상품은 우체국 안심 택배로 배송된다. ‘이마트24’에서도 순금 선물 시리즈를 출시한다. 상품에는 ‘순금 카네이션 패키지’, ‘순금 골프공’, ‘소 모양 골드바’가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역시 ‘카네이션 순금 코인’, ‘순금 열쇠’, ‘순금 팔찌’ 등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건강식품 브랜드의 어버이날 맞이 상품도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필네이처’는 ‘어버이날 꽃다발 에디션’을 내놓았다. 꽃 브랜드 ‘꾸까’와 협업한 상품으로 ‘꾸까’의 카네이션 꽃다발과 ‘필네이처’의 건강기능식품(여성 건강 영양제 2개, 여성 유산균 1개), 화병과 엽서로 구성했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비대면 소비 고객을 위해, 온라인 정관장 몰에서 2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1만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선 ‘홍삼정 에브리타임’, ‘화애락’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겐 아날로그 감사 카드도 제공된다.

e커머스(전자 상거래)도 어버이날을 맞이해 다양한 기획전을 펼친다. ‘쿠팡’은 ‘어버이날 선물’ 카테고리를 만들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화장품 세트, 건강식품, 꽃다발과 용돈 박스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티몬’도 부모님을 위한 카네이션이나 용돈 박스 등 추천 선물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또한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을 하나만 사도 무료 배송을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어버이날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산업화, 도시화, 핵가족화로 퇴색된 경로사상을 다시금 확산하기 위해 지정된 날이다. 코로나19로 가족 간의 만남이 줄어들면서 ‘효’의 의미가 희미해진 요즘, 오는 8일 정성껏 준비한 선물로 ‘효’를 표현하길 제안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