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삼청동 ‘수와래’
상태바
[푸드평가]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삼청동 ‘수와래’
  • 임강우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4.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어구이 파스타’, ‘오징어 먹물리조또’ 등 인기 메뉴 다양
아기자기한 스테이크까지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어

[소비라이프/임강우 소비자기자] 북촌 한옥마을에서 한옥을 거닐며 한국의 정취를 물씬 느꼈다면, 음식으로는 먼 타국 이탈리아의 향기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북촌에서 가까운 삼청동에 위치한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수와래’를 소개한다.

제공 : 임강우 소비자기자
제공 : 임강우 소비자기자

수와래는 삼청동길의 비교적 초입에 자리 잡고 있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정확히는 삼청파출소와 국무총리 공관 사이 즈음에 위치한다. 삼청동 특성상 주차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에 종로 11번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고즈넉한 경복궁 돌담길을 따라 도보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대미술관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니 그다지 멀지 않다. 음식점은 2층에 있다. 2층 음식점 문을 열고 들어가면 친절한 주인장이 손님을 맞이한다.

제공 : 임강우 소비자기자
제공 : 임강우 소비자기자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만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파스타 종류이다. 파스타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한 편에 속한다. 수와래 추천메뉴로는 두툼한 연어를 구워 올린 부드러운 느낌의 로제 소스 ‘연어구이 파스타’가 있다. 연어는 깔끔하게 손질되어 알맞게 구워졌고, 기름기가 풍부해 로제 소스와 알맞게 어우러져 입속에 향연을 연다. 다른 파스타 추천메뉴로는 ‘전복 비스큐 파스타’가 있다. 꽃게만을 넣어 만든 프리미엄 비스큐 소스에 전복으로 풍미를 더한 고급 파스타 요리다. 일품 재료만을 사용하여 몸보신용으로도 좋다. 위에 언급된 파스타 메뉴 외에도 클래식한 메뉴의 파스타들이 준비되어 있다.

파스타가 당기지 않는다면 리조또를 주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파스타보다 더욱 풍미 있고 진득한 소스와 어우러진 밥인 리조또는 ‘토마토 해물리조또’와 ‘오징어 먹물리조또’가 유명하다. 토마토 해물리조또는 크림으로 소스 변경이 가능하다. 오징어 먹물리조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유명한 리조또 맛집의 먹물리조또를 연상케 한다. 싱싱한 오징어와 게, 홍합 등이 아낌없이 올라간 검은빛의 먹물리조또는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내뿜는다. 자칫 비릴 수 있는 재료들이 몽땅 투입됐으나, 한 입 맛보면 그런 걱정은 기우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가성비 있게 모든 메뉴를 즐기고 싶다면 ‘수와래 세트’를 추천한다. 수와래 세트 A는 식전 빵과 메인메뉴 2가지 그리고 음료 2잔이 포함된다. 수와래에서 스테이크를 즐기고 싶다면 수와래 세트 B를 주문하면 된다. 세트 B에서는 세트 A에 비해 메인메뉴 1가지가 빠지는 대신 샐러드와 안심 혹은 등심 스테이크 250g이 추가된다. 좀 더 부드러운 고기를 즐기고 싶다면 등심 대신 안심을 주문하는 편이 낫다.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수와래 주인장의 예술혼을 물씬 느낄 수 있는데, 알맞게 구워진 스테이크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향신료가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적당한 크기로 스테이크를 잘라 홀 그레인 머스타드를 찍어 먹으면 부드러운 고기와 새콤한 머스터드의 환상적 조합을 느낄 수 있다. 가니쉬로 제공되는 구운 마늘과 구운 버섯은 고기의 풍미를 더욱 돋군다. 메인메뉴로는 파스타, 리조또, 피자 중 1가지를 주문할 수 있다.

완벽한 이탈리안 요리와 친절한 주인장의 설명을 들으며 아름다운 봄날 저녁을 즐기고 싶다면 삼청동 ‘수와래’ 방문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