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여가소비]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
상태바
[여가소비]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
  • 홍보현 기자
  • 승인 2021.04.15 16: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남이섬, 임실 등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장소 생겨나
전용 숙발 시설 및 여행 상품으로 반려인 걱정 줄어
장소 : 강릉

[소비라이프/홍보현 기자]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었다. 그러나 반려동물을 돌봐줄 곳이 마땅치 않아 걱정하는 반려인도 많다.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는 전용 숙박 시설과 여행 상품이 생겨 반려인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반려동물 위한 맛집과 카페로 가득한 강릉
강원도는 코로나19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자 국내에서 떠오른 인기 여행지다. 특히 강릉은 펫팸족들을 위한 관광명소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식당과 카페 등이 발달해 있다.

유명 해수욕장 근처에서는 반려동물 동반 카페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호텔, 펜션 등 숙박시설 주변에는 애견동반카페들이, 경치와 전망이 좋은 바닷가 쪽에는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하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주문진 방사제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에 위치해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뛰어놀기 좋은 드넓은 백사장과 방사제에선 바다를 배경으로 반려동물과의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좋다. 실제로도 반려동물과 동반한 반려인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서울, 경기, 부산, 강릉 제주도 등 국내 곳곳에 매장을 두고 있는 국내 유명 카페 테라로사 본점은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카페로 꼽힌다. 카페와 식당이 함께 운영되는 이곳은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 종류를 맛볼 수 있으며 커피 관련 소품도 판매한다. 야외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넓은 펫존이 마련돼 반려인들에게 특히 인기다.

장소 : 남이섬
장소 : 남이섬

반려견의 쉼터, 남이섬과 강아지숲
춘천의 대표 관광지 남이섬은 애견인에게 성지와도 같은 곳이다. 배를 타고 입장하는 곳이지만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 목줄을 필수로 착용하고 배변을 깔끔하게 치운다면 반려견과 온종일 지내도 무방한 곳이다.

남이섬 중간에 있는 ‘투게더파크’는 반려견 전용 놀이터다. 10㎏ 미만의 소형견 전용시설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허리 높이의 펜스가 둘러싸여 있어 반려견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다. 반려견 훈련시설도 갖춰져 있고, 무엇보다 처음 보는 견주들끼리 반려견을 주제로 편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통공간이다.

춘천 강촌 IC 부근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 있다. 이곳은 10만여㎡(3만 평) 규모로 조성된 반려견 복합문화공간으로, 반려견 관련 문화시설이자 휴식공간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강아지숲’에는 반려인 및 비반려인 누구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박물관 및 산책로, 반려견 운동장, 반려견 동반 카페 등의 휴식공간 및 교육·놀이 시설들이 갖춰졌다. 박물관은 반려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전문적인 콘텐츠들을 전달한다. 이외 반려견을 동반하여 반려견 관련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마켓과 강아지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강아지 대기실, 푸드테라스 등을 비롯한 기타 편의시설 등을 운영한다.

오수의 전설이 새겨진 전북 임실
임실군 오수면에는 어딜 가든 보이는 개 동상이 눈에 띈다. 기차역, 공원, 다리 위에도 개 동상이 서 있다. 오수는 주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친 ‘오수의 개’ 설화로 유명하다. 오수의 ‘오’는 한자 ‘개 오(獒)’에서 따왔을 정도로 개와 인연이 깊다.

임실시는 ‘오수의 개’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을 곳곳에 의견(義犬) 동상을 설치하고 의견공원과 의견관광지를 조성해 오수를 방문하는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를 만족시킬 곳으로 인기를 끌기 위함이다.

오수 의견공원에는 오수의 개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충견 동상이 세워져 있다. 각 동상에는 그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공원을 천천히 돌다 보면 괜스레 뿌듯해지고 반려견에게 감사한 마음을 느낄 것이다.

반려견과 함께 공원 내 작은 연못을 따라 걷기에도 좋고 공원 바로 옆을 흐르는 천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다. 매년 4~5월에는 이곳 의견공원에서 반려견과 반려인들을 위한 축제인 의견문화제가 열린다.

의견관광지에는 반려견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애견 캠핑장이 있다. 넓은 잔디밭이 있어 반려견을 자유롭게 풀어놓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오수애견캠핑장 사이트에서 캐러밴을 예약할 수 있으며 자가 텐트 또한 이용 가능하다. 관광지 내 다목적 광장(반려견 놀이터)에는 안전 펜스도 설치되어 있어 반려인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ssuviast 2023-10-29 01:16:54
<a href=http://cialiss.buzz>buy cialis online from india</a> Unless contraindicated, ACEIs are indicated for hypertension in patients with autosomal dominant polycystic kidney disease, in whom diastolic cardiac dysfunction is a prominent fea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