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소비자기자 9기 출범 “소비생활 전반 취재하는 전문가로 거듭날 것”
상태바
소비자기자 9기 출범 “소비생활 전반 취재하는 전문가로 거듭날 것”
  • 이소라
  • 승인 2021.01.25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험, 주택, 생활용품 둥 다양한 분야 평가 및 분석해 기사 작성
조연행 회장 “각종 분야를 심도 있게 취재하고 소비 활동 주체로서 활발한 활동 기대”

[소비라이프/이소라 기자] 소비라이프 ‘소비자 기자 9기 출범식 및 8기 해단식’이 25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활발하게 활동한 8기 기자 20명과 새로 선발된 9기 기자 35명이 참여, 1시간 10분가량 함께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회장은 8기 기자단의 활동에 감사하며 9기 기자단 활동에 대해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금융소비자연맹이 6개월에 1번씩 신청받아 활동하는 소비자기자는 이번에 9기를 맞았다.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10일까지 신청을 받았다. 200여 명이 서류를 제출한 가운데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35명이 선정됐으며 이들은 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앞으로 소비자기자들은 금융‧보험, 주택, 생활용품, 식품, 환경, 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와 트렌드,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평가 및 분석 등 소비생활 전반에 대해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소비자기자들은 본 매체에서 실명으로 기자 활동을 하게 되며 예비 기자로서의 발돋움할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향후에 활동을 마감하면 활동 증명서 또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정규 기자 채용 시 우대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소비자기자 8기 해단식도 이어졌다. 지난 6개월 동안 활동한 소비자기자 중 활발히 활동한 기자들을 선정, 최다 조회상, 최다 작성상, 특종상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짧은 영상으로 소감을 전했다.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회장은 환영사에서 “누구나 소비자기자로 활동할 자격이 있다”라며 “소비자기자들이 소비 활동 주체가 되어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지침을 제공하는 전문가가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