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계절소비] ‘딱 지금만’ 크리스마스·연말 에디션
상태바
[계절소비] ‘딱 지금만’ 크리스마스·연말 에디션
  • 전지원 기자
  • 승인 2020.12.1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식품·주류 업계 한정 패키지로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특별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위한 한정판 제품들
메종 까르띠에

[소비라이프/전지원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다소 침체된 사회 분위기 속에서 각종 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테디셀러 상품에서 홀리데이 리미티드로
메종 까르띠에는 일상에 아름다움을 더해줄 새로운 오브제 컬렉션을 론칭했다. 특히 홀리데이 무드를 배가시키는 스노우 볼, 게임, 뮤직박스 등에는 까르띠에의 상징적인 디자인 코드를 더했다. 이번 오브제 컬렉션은 장식품, 필기구, 베이비, 게임을 테마로 하며 소중한 이들에게 일상의 기쁨을 선사하고자 하는 소망이 담겼다.

이니스프리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은 미국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 ‘선물’을 테마로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 캐릭터 일러스트를 담은 경쾌하고 아이코닉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더했다. 홀리데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방향, 기초, 색조 등의 카테고리의 총 10종을 선보인다.

록시땅은 특별히 올해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소장 가치 높은 홀리데이 한정 기프트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록시땅과 카카오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기프트 세트는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와 라이언 숙면 안대로 구성된 ‘숙면 필로우 미스트 세트’,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 크림 75ml와 라이언 매직 키로 구성된 ‘핸드 크림 세트’, 프루티 립스틱과 라이언 립밤 파우치로 구성된 ‘프루티 립밤 세트’, 록시땅 핸드 워시와 라이언 핸드 타월로 구성된 ‘핸드&바디 워시 세트’이다.

기프트 세트는 오는 13일부터 소진 시까지 카카오프렌즈강남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23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한정 수량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스프
오뚜기 스프

레트로 감성 듬뿍, 산타컵스프 한정판
오뚜기는 오뚜기스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하여 ‘산타컵스프’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지난 1970년 출시된 ‘산타 포타지스프’와 ‘산타 크림스프’는 국내 최초로 출시된 스프 제품으로, 당시로는 파격적인 영문 상표를 붙인 국내 최초의 사례로 꼽힌다. ‘산타컵스프’는 오뚜기가 50년 전 출시한 ‘산타스프’의 정통 크림스프의 맛을 컵스프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겨울철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산타컵스프는 풍부한 크림과 야채스톡의 은은한 풍미를 살린 스프다. 뜨거운 물만 부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스프 타입으로 더욱 편리해졌고, 70년대 산타스프의 레트로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더욱 의미 있는 제품이다.

한겨울에도 즐기는 비빔면
팔도는 겨울을 맞아 어묵 국물 스프가 들어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500만 개 한정 판매하는 ‘윈터에디션’은 기존 비빔면에 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까지는 우동 국물 스프를 넣었으나, 새로운 에디션을 원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어묵 국물 스프를 담았다. 해당 스프는 대파와 무, 멸치, 부산어묵 등을 분말화한 것으로 물에 타기만하면 간편하게 따뜻한 어묵 국물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고유의 파란색 배경에 하얀색 눈을 넣어 계절감을 표현했다. 여기에 웃는 표정, 즐거운 표정 등 레트로풍 이모티콘을 더했다.

따뜻한 일러스트에 감싸인 시즌 케이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올해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과 협업해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가정의 달 나난 작가와의 첫 협업으로 선보인 제품들이 최단 시간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끌어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또 한 번의 선물 같은 협업을 성사시켰다”면서 “어느 때보다도 힘든 한 해를 보낸 고객들을 위해 뚜레쥬르 케이크가 있는 곳 어디든 행복한 파티가 될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참이슬, 진로,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에디션 출시
올 연말 모임을 따뜻한 감성으로 만들어줄 크리스마스 에디션이 찾아온다. 하이트진로는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필라이트 후레쉬 에디션은 브랜드 고유의 상쾌한 블루 색상을 유지하면서,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레드와 화이트를 적용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캔 전면에는 함박눈이 쌓인 캔 입구 아래로 산타 모자와 벙어리장갑을 낀 산타 ‘필리’를 디자인해 따듯한 연말 감성을 표현했고, 뒷면에는 황금종을 적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냈다.

참이슬·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참이슬과 진로도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인다. 두꺼비의 깜찍한 변신과 계절감을 고려한 크리스마스 장식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했다. 참이슬은 루돌프로 변신한 녹색 두꺼비를 포인트로 그린과 레드 색상으로 영문 ‘fresh’를 물들였다. 진로는 기존 라벨에 산타클로스 모자와 수염을 적용해 색다른 크리마스마스 에디션을 완성했다.

참이슬, 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각 360ml 병 제품)은 크리스마스 이브 한 달 전에 출고되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업소 등에서 연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출고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소비라이프Q 제158호 계절소비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