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비말 차단용 마스크 5일부터 판매
상태바
비말 차단용 마스크 5일부터 판매
  • 이소라 기자
  • 승인 2020.06.0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쉬기 편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 유통 예정
공적 마스크엔 포함 안 돼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이소라 기자] KF 마스크보다 비교적 저렴하고 숨쉬기 편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5일부터 유통될 예정이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침방울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 통기성이 있고, 입자 차단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비말 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생산 업체는 건영크린텍, 케이엠, 파인텍, 웰킵스(피앤티디) 등 4개 회사다.

온라인에서부터 시작해 이달 안으로 약국이나 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웰킵스는 5일부터 자사 온라인몰에서 장당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500원에 판매하며, 약국이나 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서 식약처는 이번 주 후반부터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시중에 공급될 것이라고 설명했고, 비말 차단용 마스크 유형을 신설해 개정 고시도 마쳤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양진영 차장은 지난 1일 마스크 공적 판매 수급 상황 브리핑에서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감염을 예방하고 기존의 수술용 마스크와 거의 유사한 정도의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다”라며 “3~4개 업체에서 벌써 허가 신청이 들어오고 있어 이번 주 후반부터 비말 차단용 마스크도 국민들에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양 차장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공적 마스크로 흡수하기보다 민간에서 자동으로 유통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정부는 여름 무더위에 대비해 덴탈 마스크 생산량도 기존 하루 평균 생산량 49만 개 수준에서 2배 이상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