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온라인에서 만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상태바
온라인에서 만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 이소라 기자
  • 승인 2020.05.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8일부터 온라인에 순차적 진행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 예정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이소라 기자] 11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행사를 온라인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애초 DDP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박람회로 기획됐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전환됐다.

금융위원회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행사를 28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전시관(fintechweek.or.kr/2020)에서 순차적으로 열 예정이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채택했다. 행사는 특별 세션, 온라인 전시, 온라인 채용설명회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별 세션에는 ▲금융위 ‘대한민국 디지털금융 혁신 방향’ ▲금감원 ‘레그테크·섭테크 쇼케이스’ ▲KPMG ‘2020 한국 핀테크 산업 및 정책 동향’ ▲세계은행 ‘위기대응과 경제발전을 위한 디지털금융’ ▲비자-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글로벌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협업 성공사례 공유’ ▲금융결제원 ‘오픈뱅킹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 ▲금융보안원 ‘4차산업혁명 시대의 금융보안, 금융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자 안정성 평가 동향’ ▲코스콤 ‘금융클라우드와 금융컴플라이언스 대응’ 등이 마련된다.

오프라인 전시관과 유사하게 구현된 온라인 전시장에서는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등 약 150곳이 디지털콘텐츠를 전시한다. 현재 온라인 전시관 참여기업은 147개사다. 온라인 채용설명회에는 주요 은행과 핀테크 업체, 금융 공공기관 등 34곳이 참여해 모두 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핀테크 생태계관에는 금융 유관기관, 금융회사 핀테크 랩 등 18곳이 참여한다. 금융 핀테크관에는 주요 카드사, 시중은행, 보험사 등 21곳이 참가한다. 핀테크 스타트업관에는 업력 5년 이내인 스타트업 47곳, 핀테크 스케일업관에는 업력 5년 이상 핀테크 기업 25곳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빅테크관에는 NHN페이코, NICE평가정보, 네이버파이낸셜, KCB, 더존비즈온, 데이콘, 카카오페이 등 11곳이 자리한다. 글로벌관에는 페이팔, 비자코리아, 플러그앤플레이, AWS 등 25곳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레그테크 쇼케이스’ 메뉴를 금감원이 별도 운영한다. 금융회사가 법규 준수를 위해 레그테크를 적용한 우수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행사를 열기 때문에 종료일은 딱히 정해놓지 않았다”며 “이달 28일부터 일단 무기한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