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문화예술의 성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상태바
문화예술의 성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 이나현 기자
  • 승인 2020.04.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춘 헤이리 예술마을
연휴를 이용해 즐겨보길 추천
출처: 헤이리 예술마을 홈페이지 (https://heyri.net/blog/heyri/index.asp) 스크린샷
출처: 헤이리 예술마을 홈페이지 스크린샷

[소비라이프/이나현 기자] 경기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헤이리 예술마을은 문화예술의 성지라고 불린다. 헤이리 마을은 무려 15만 평에 달하는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헤이리마을에는 창작, 전시, 공연, 축제, 교육, 담론, 판매, 국제교류, 창작거주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볼거리들을 가지고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파주의 핫플레이스이다.

헤이리 예술마을의 건축물 중 평범한 건축물은 없다. 헤이리 마을 건축물들은 독특한 건물 외관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독특한 사진 연출이 가능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관광지다. 찾는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즐길 수 있는 점도 헤이리 마을이 가진 매력이다.

갤러리, 박물관, 소극장, 아트샵, 서점, 레스토랑, 카페가 모두 모여 있는 헤이리 마을을 다 둘러보려면 하루이틀로는 부족하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 자신에게 맞는, 자신이 좋아할 만한 공간을 미리 조사해볼 필요가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시설, 사진 찍기 좋은 스팟, 쉬어가기 좋은 카페와 레스토랑,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서점 등이 즐비한 헤이리 예술 마을은 다양한 연령의 관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수많은 선택지 중 자신에게 가장 꼭 알맞은 선택지를 골라보자.

일부 전시관은 카페 이용시 무료로 관람가능하다. 따라서 관람코스를 정하고 나면 해당 관광지 사이트를 방문하여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헤이리 마을에는 다양한 체험시설이 모여 있는 만큼 자신의 선호에 맞는 장소를 고르기에 적당하다. 각 공간끼리의 거리도 멀지 않기 때문에 이동에 대한 부담도 적다. 이러한 이점으로 인해 파주 헤이리마을에는 점점 더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다는 거리적 이점도 헤이리 마을의 인기에 작용하고 있다. 연휴를 이용해 가까우면서도 볼 것이 많은 헤이리 마을에 다녀와보는 것은 어떨까. 시끄러운 관광지보다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한다면 눈여겨 볼만 한 장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