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미국 분위기 물씬 나는 성수동 맛집, '쏘마이미국분식'
상태바
[푸드평가] 미국 분위기 물씬 나는 성수동 맛집, '쏘마이미국분식'
  • 박영주 소비자기자
  • 승인 2020.03.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국적인 장소로 성수동 및 서울숲 맛집, 타코와 피자가 대표메뉴

[소비라이프/박영주 소비자기자]  서울숲 역에서 나와 아기자기 꾸며진 골목을 들어가다 보면 화려한 색감을 가진 '쏘마이미국분식'을 찾을 수 있다. 인테리어에 빨간색과 노란색을 사용한 식당은 미국 카페테리아를 연상시킨다.

AMAZING TACO & CREATIVE PIZZA & BEER를 대표 문구로 하여 사장님의 음식 맛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고 있는 식당이다. 피자 도우를 직접 반죽, 발효, 저온숙성 시켜 만들고, 소스와 토핑도 모두 직접 준비한다고 한다. 미국에 가보지 못한 사람들도 미국의 맛을 간접체험 할 수 있다.

메뉴는 타코와 피자가 메인이고, 튀김류는 사이드메뉴다. 따라서 튀김류는 단독으로 시킬 수 없다. 피자는 다양한 토핑을 자랑한다. 타코피자, 연어아보카도피자 등이 있는데 '쏘마이미국분식'만의 트레이드마크 메뉴이다. 이외에도 불고기피자, 스파이시치킨피자, 하와이안피자와 같이 피자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들도 준비되어있다. 다양한 피자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반반피자(half&half)도 주문 가능하다. 반반피자를 선택하면 한 종류의 피자를 8조각 먹는 대신, 두 종류의 피자를 골라 4조각씩 먹을 수 있도록 한 메뉴이다.

타코 메뉴에는 새우타코, 돼지고기타코 등이 있다. 타코는 2개 이상 주문 가능하고, 토르티아는 밀이나 옥수수 중 고를 수 있다. 타코는 정통타코를 표방하여, 고수가 들어가는데 고수가 호불호가 갈리는 만큼 주문할 때 이야기하면 된다.

색다른 분위기에 맛까지 잡은 '쏘마이미국분식'은 서울숲 가는 길목에 있어 서울 숲 나들이 코스에 빠지지 않는 인기 장소이다.

'쏘마이미국분식' 새우새우타코
'쏘마이미국분식' 새우새우타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