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여행 전 비행기 기종 미리 확인하고 예매하자
상태바
여행 전 비행기 기종 미리 확인하고 예매하자
  • 김경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20.01.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을 위해 이전에 사고가 발생한 기종을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주의하기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김경연 소비자기자] 지난해 여러 항공기 사고 중 보잉 737 맥스(max) 기종 항공기의 잇따른 추락사고가 항공기 자체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세계 각국의 보잉 737 max의 운행이 중단되었던 사건이 있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비행기의 안전에 대한 사람들의 염려는 아직도 계속 진행 중이다. 탑승할 비행기의 사고를 사전에 막기는 힘들지만, 안전을 위해서 이전에 사고가 발생한 기종을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찾아보고 주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를 위해 참고 할 수 있는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1. 각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
우리나라의 각 항공사의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항공기의 기종 등의 항공기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이 방법으로 본인의 예약 노선의 항공기 탑승 전 미리 항공기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2. 플라이트레이더24(Flightradar24)
 항공기 실시간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트레이더24의 인터넷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비행기의 기종을 확인할 수 있다. Data/History 메뉴에서 Search 목록에 들어가 본인의 항공편 번호나 출발/도착 공항 입력을 이용하면, 보잉 737 MAX 8기종을 포함한 다양한 비행기 기종을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3. 시트 그루(Seat Guru)
 마찬가지로 시트 그루를 통해서도 항공기 기종에 대해 알 수 있다. 시트 그루는 전 세계 항공사의 일정표와 항공기의 좌석 및 기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By Flight # 와 By Route 두 가지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다. By Flight # 는 항공사(AIRLINE) 날짜(DATE), 항공편(FLIGHT #)을 입력해야 하고 By Route는 항공사(AIRLINE), 날짜(DATE), 출발/도착 도시(FROM WHERE/TO WHERE)를 알아야 한다. 입력을 마친 후 FIND를 누르면 해당 항공편의 편명, 출발/도착시각, 항공기의 기종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