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올겨울,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하고 연말을 재밌게 보내세요
상태바
올겨울,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하고 연말을 재밌게 보내세요
  • 최누리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2.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촌에서 진행중인 '9일간의 빛나는 크리스마스 마켓'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소비라이프/최누리 소비자기자] 크리스마스를 포함한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행사가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 연말, 서울 서대문구에서 진행하는 “가치삽시다”프로젝트2019가 <9일간의 빛나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했다.

‘가치삽시다’프로젝트는 가치(value)와 같이(together), 사다(buy)와 살다(live)라는 단어의 비슷한 발음을 이용해 만든 중의적 표현으로, 작지만 가치있는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 및 판매를 통해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서대문구는 “가치삽시다”프로젝트를 통해 가족, 연인, 이웃 모두 다 같이 ‘같이의 가치’를 나누고,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취지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했다.

<9일간의 빛나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크리스마스트리 및 홀로그램 점등, 특별판매전 부스 운영, 인기 K-POP 및 인디밴드 공연, MBC뉴스데스크 이원생중계(12/21토 진행됨), 오픈스튜디오 개국식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특별판매전 부스 운영’에서 소상공인의 다양한 제품을 구경하고 구매하는 등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과 흡사한 분위기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기 K-POP 및 인디밴드 공연’에는 마마무/전지윤/래드로우밴드/밴드죠/바다/강인원/강애리자/트롯걸/홍대마카롱/솔지 등의 출연진을 통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9일간의 빛나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21일 토요일에 시작됐으며, 9일 뒤인 12월 29일 일요일에 종료된다. 해당 행사는 ‘젊음의 거리’인 신촌에서 진행 중이며, 소상공인연합회와 전국 상인연합회, 연세대학교, 신촌 상인연합회의 주관하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