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모바일 증명서, 손쉬운 증명 발급 가능으로 일상에서의 편의성 도모
상태바
모바일 증명서, 손쉬운 증명 발급 가능으로 일상에서의 편의성 도모
  • 김대원 인턴기자
  • 승인 2019.10.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재직 증명서는 물론 어학 성적표와 신용카드 발급까지 가능
사진: 픽사베이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김대원 인턴기자] 이르면 다음 달부터 졸업, 재직 증명서를 비롯한 각종 증명서를 모바일상으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월 20일, 이동통신 3사에서는 삼성전자, KEB 하나은행, 우리은행, 코스콤 등의 기업들과 함께 추진해온 블록체인 네트워크 서비스 '이니셜'을 이르면 연내부터 상용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니셜'은 위, 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신원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되어 원하는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에는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증명서를 발급하는 기관으로 직접 방문을 하거나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을 한 뒤 출력 또는 스캔한 다음 제출을 해야 했다. 이니셜 서비스는 기존 증명발급 서비스의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증명서 발급으로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니셜로 발급 가능한 증명서로는 졸업, 재직 증명서뿐만 아니라 토익 등의 어학 성적표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용카드 발급과 대출 업무 등의 금융서비스도 가능할 것으로 전해졌다.

모바일 플랫폼 기술이 점차 진보하면서 증명 발급에서도 기존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간편한 증명 발급 방식이 도입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종이 사용을 줄임으로써 친환경적이라는 기대까지 높이는 추세라서 향후 이니셜 서비스의 도입으로 인한 변화가 낙관적인 양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