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내 손 안의 작은 영화관, 넷플릭스
상태바
내 손 안의 작은 영화관, 넷플릭스
  • 곽소예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11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의 흥행 원인 분석

[소비라이프/곽소예 소비자기자] 넷플릭스는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볼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넷플릭스 안에는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구비하고 있으며 한국, 미국, 영국 등 다양한 국적의 영화나 드라마 역시 향유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넷플릭스는 유명세를 타게 된 후 계속해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하는 기능들이 이 같은 상승 곡선의 주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첫 번째 기능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인터넷을 통해 노트북으로 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핸드폰 앱, 티브이 등 넷플릭스에 접속만 하면 어떤 기기로든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그 편리함을 느끼고 있다.

다음 기능은 광고나 약정이 따로 없다는 것이다. 영상을 보는 중에 광고가 나와 시청을 방해하는 일이 생기지 않는다는 점이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가입은 당일에 바로 할 수 있으며, 해지 역시 원할 때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해지로 인한 금액을 물어야 한다는 등의 제한이 없다.

뿐만 아니라 30일 동안 체험용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한 달 동안 충분히 써본 후 계속 등록할지 고민해볼 수 있다. 마지막 기능은 한 요금제를 여러 사람이 나눠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 요금제를 바탕으로 네 명까지도 동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달 금액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학생들은 이 방법으로 다 같이 나눠 쓰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넷플릭스는 고객을 배려하는 편리한 기능을 바탕으로 많은 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외국의 드라마와 영화부터 넷플릭스에서 만든 수준 높은 콘텐츠들, 다양한 나이대가 시청할 수 있는 채널 등 수많은 장점이 모여 넷플릭스를 흥행의 길로 이끌었다고 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