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북촌 한옥마을'
상태바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북촌 한옥마을'
  • 주선진 인턴기자
  • 승인 2019.12.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곳곳에 꽃이 피어 있어 한옥을 더욱 아름답게 해주며 어디서 찍든 베스트 컷을 얻을 수 있어...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으니 조용히 관람 필수
사진 : 북촌한옥마을
사진 : 북촌한옥마을

[소비라이프/주선진 인턴기자] 안동을 가지 않아도, 서울에서도 한옥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북촌 한옥마을인데, 북촌 한옥마을은 드라마에서도 여러 번 등장한 곳이기 때문에 꽤 친숙한 곳이다. 

북촌 한옥마을에는 곳곳에 담장과 처마 밑에 꽃들이 피어 있어 한옥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준다. 고즈넉한 한옥마을에선 한국미를 잘 살린 아름다운 한옥 덕분에 어디서 사진을 찍든 베스트 컷이 나온다.

한옥마을은 구불구불 골목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금방 둘러볼 수 있지만, 오르막길이라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 한옥마을에 비치되어 있는 '조용히 해주세요' 표지판
사진 : 한옥마을에 비치되어 있는 '조용히 해주세요' 표지판

한옥마을은 유명한 만큼 중국, 미국, 인도 등 다양한 곳에서 관광객이 찾아와 항상 사람이 붐빈다. 하지만 실제로 주민들이 사는 공간이기 때문에 조용히 관람해야 하며 사진을 찍지 말고 올라오지 말라는 주의사항이 곳곳에 적혀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북촌 한옥마을 골목 입구에서 한복을 대여할 수 있으니 특별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한복 차림을 추천한다. 북촌 한옥마을의 위치는 서울 종로고 계동길 37이며, 마을버스 종로 2번을 타면 북촌 한옥마을 입구에 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